본문 바로가기



목차

    정책

    제천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제천 긴급재난지원금 15만원)

    by 돈되정 2022. 3. 3.

    제천시 재난지원금
    제천 긴급재난지원금

    충북 제천시에서 모든 시민들에게 15만 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더욱 커지는 상황에 어려움과 굉장한 피로도를 느끼는 시민들을 위한 지원이라고 하는데요. 신청 방법과 지급시기, 사용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천시 긴급 재난지원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천 시민들을 위해 인당 15만 원씩 지급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으로 침체된 경기가 조금이라도 회복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제천시의 자체 예산으로 총 197억원이 들어가며 13만 2천 명에게 15만 원씩 지급하는데요. 긴급 재난지원금은 제천 화폐 모아로 지급됩니다.

    제천시 긴급 재난지원금 대상

    충북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시민에게 지급합니다.

    • 22년 2월 25일 기준으로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

    제천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아쉽게도 온라인 신청이 안되고 오프라인으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20년에도 제천 시민들에게 10만 원씩 지급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와 신청방법이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 대상 가구의 주민등록상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지만 대리 신청도 가능 합니다. 대리 신청 시에는 위임장과 대리인, 세대주 모두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세대주가 직접 신청하러 가실 경우에는 신분증만 소지하고 가시면 됩니다.
    • 신청일정 : 22년 3월 21일 ~ 4월 3일 (09:00~18:00) 토, 일, 공휴일 제외

    지급방법

    신청 시 지급되는 제천 화폐 ‘모아’는 지류형과 모바일형으로 선택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류형

    • 신분증 제시 후 신청서 접수 시 지류형임을 꼭 체크하시면 되며, 지류 상품권을 즉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형

    • 신분증 제시 후 모바일형임을 체크한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지역상품권 모바일앱을 꼭 설치하셔야 하며 2일 이내에 지원금이 충전될 예정입니다.
    • 👉모바일앱 바로 열기!

    [지역상품권 Chak] 어플을 처음 다운받으실 경우 간편 인증이 필요합니다.

    👉지역상품권 Chake 앱 바로 다운

    제천시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처

    제천시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정책이다 보니 제천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천시 지역화폐 모아의 사용처에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지역화폐 모아 사용처는 아래 링크에서 정확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모든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지류형 가맹점 바로 찾아보기!

     

     

    충북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사용처 (충청북도 재난지원금 최대 400만원 지급)

    충북에서는 충북 자체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부가 추진하는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계층과 분야에 지원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었는데요. 충청북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25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지급시기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조치로 집합 금지, 영업시간제한, 시설 인원 제한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의 실질적인 손실을 보상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의 신청 방법과 대상, 지급시기에 대해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방법 (2022년)

    2022년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재난지원금과 다른 성격인데요. 집합 금지나 영업시간 제한 등의 방역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에게 실

    super-joo.tistory.com

     

    차상위계층 2022년 조건 및 신청방법

    2022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상위계층은 우리 사회에서 어려운 계층을 말하는데요. 신청할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면서, 덤으로 차상위계층이

    super-joo.tistory.com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방법과 자격 조건 총정리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들이라면 초저금리로 전세 및 월세 보증금을 대출받을 수가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상품의 신청 방법과 자격 조건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uper-joo.tistory.com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총정리

    대한민국 청년을 위한 적금 상품인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과 신청 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과 만기 시 저축장려금을 지원하는 만큼 해당되시는

    super-joo.tistory.com

     

    창업초기자금 대출 방법 알아보기

    창업 초기 자금에 대해알아보겠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초기에 들어가는 자금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건데요. 인테리어, 임대 보증금, 필요한 자재류 등을 구입하고 준비하려면 많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