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복지.정책

    강릉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강릉 긴급생활안정지원금)

    by 돈되정 2022. 3. 3.

    강릉 긴급생활안정지원금
    강릉시 재난지원금(긴급생활안정지원금)

    강릉시에서는 재난지원금인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 15만 원을 지급합니다. 오미크론의 확산세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지급을 결정했는데요. 신청 방법과 지급시기, 사용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강릉시 재난지원금(긴급 생활안정 지원금)

    강릉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5만 원씩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지역경제의 침체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는데요. 최근에는 각 지자체별 예산으로 시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을 많이 지급하고 있습니다. 15만 원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강릉시민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릉시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앞서 말했듯이 주민등록상 강릉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모든 시민에게 지급합니다.

    • 22년 2월 15일 0시 기준, 강릉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
    • 등록외국인 중 체류자격 F4(재외동포), F5(영주권자), F6(결혼이민)에 해당하는 외국인도 3월 21일부터 체류지 확인 증빙서류를 구비해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강릉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긴급 생황 안정 지원금 15만 원을 취약계층 먼저 현금으로 지급하고 일반 시민들은 강릉 페이로 지급되며 온라인 신청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강릉시청 홈페이지 또는 강릉 페이앱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취약계층은 별도의 신청 없이 수급받고 있는 계좌로 즉시 입금되며, 일반 시민들은 신청을 꼭 해야만 합니다.

    세대주만 신청하면 되며, 모든 세대원 지원금을 세대주 계좌로 일괄 지급합니다. 동거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개별 신청하셔야 합니다.

    • 세대주 : 직접 신청
    • 세대원 : 신청 불필요
    • 동거인 : 직접 신청

    신청 일정

    • 3월 2일 : 취약계층(기초생활 생계급여, 장애인연금, 기초연금) 현금지급
    • 3월 10일~4월 8일 : 온라인 신청 (강릉시청 홈페이지, 강릉 페이앱)
    • 3월 21일~4월 8일 : 오프라인 신청 (읍면동 주민센터)

    👉강릉 페이앱 바로 열기

    👉강릉시청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하기

    오프라인 신청

    • 오프라인으로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의 경우 즉시 지급되지는 않고 신청 후 5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 세대주가 직접 방문할 경우에는 신분증만 있으면 되지만 세대원(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도 필요하고 신청하러 간 세대원(대리인)의 신분증도 필요합니다.
    • 외국인 방문 시에는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서, 외국인 등록사 실증 명서가 필요하며 외국인은 세대 관계없이 1인 기준으로 별도 신청 및 지급합니다.
    • 강릉 페이 카드를 가지고 계시면 소지하고 방문하시면 되고, 없으면 현장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강릉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강릉 페이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는 가능한데요. 앞서 지급되었던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입니다. 강릉시에 등록된 사업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사행성 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사용처는 강릉 페이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릉페이 앱 바로 연결

    강릉 재난지원금(생활안정 지원금)과 관련하여 문의는 강릉시청 콜센터 033-640-4095~4099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방법 (2022년)

    2022년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재난지원금과 다른 성격인데요. 집합 금지나 영업시간 제한 등의 방역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에게 실

    super-joo.tistory.com

     

    특고, 프리랜서, 법인택시, 돌봄, 요양보호사, 버스기사, 문화예술인 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202

    16조 9000억 원의 추경 예산안이 통과하면서 특고, 프리랜서, 법인택시, 돌봄, 요양보호사, 버스기사, 문화예술인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는데 신청방법과 지급시기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

    super-joo.tistory.com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방법과 자격 조건 총정리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들이라면 초저금리로 전세 및 월세 보증금을 대출받을 수가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상품의 신청 방법과 자격 조건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uper-joo.tistory.com

     

    노바백스 백신 접종 예약 및 부작용은? (교차 접종 및 접종 시기)

    mRNA 백신 방식이 아닌 전통적인 방식의 백신인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데요. 그동안 mRNA 방식의 백신에 불신을 가졌던 분들은 노바 백신의 접종이 반가운 소식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노

    super-joo.tistory.com

     

    충북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사용처 (충청북도 재난지원금 최대 400만원 지급)

    충북에서는 충북 자체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부가 추진하는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계층과 분야에 지원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었는데요. 충청북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super-joo.tistory.com

     

    코로나 재택치료자 비대면 전화상담 병원 및 의원, 지정약국

    코로나19 확진자 중 일반관리군은 재택치료를 하면서 비대면 전화상담을 진행하는데요. 오미크론의 영향으로 확진자가 쏟아지면서 정부는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으로 나누어 관리하고 자가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