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시민에게 30만 원씩 지급합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힘들었던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인데요. 신청 방법 및 대상, 사용처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액 | 30만원/1인 |
신청방법 | 홈페이지 (바로 연결) |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은 박동식 사천시장의 지방선거 당시 핵심공약이었습니다. 코라나 19 이후 처음으로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데 1인당 30만 원씩 선불카드로 지급합니다.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사천시의 모든 시민에게 지급하는데, 주민등록상으로 사천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22년7월31일 기준으로 지급되며 8월 1일에 사천시로 전입신고하셨다면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 22년 7월 31일 기준으로 사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천 시민
- 체류자격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 포함
- 9월 23일까지 출생한 아기도 지원 대상
- 외국인은 제외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신청은 세대별로 신청합니다. 세대주 또는 만 19세 이상 세대원(2003년 8월 1일 이전 출생자)이 신분증과 서류를 구비하여 주민등록상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기간은 22년 8월 30일부터 9월 23일까지 이며 신청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가 시행됩니다.
신청일자 | 8.30(화) | 8.31(수) | 9.1(목) | 9.2(금) | 9.3(토) | 9.4(일) | 9.5(월) |
출생연도끝자리 | 2,7 | 3,8 | 4,9 | 5,0 | 홀수 | 짝수 | 1,6 |
첫 번째 주말에만 접수창구를 운영합니다.
- 신청기간 : 8.30~9.23
- 사용기간 : 8.30~11.30
- 이의신청기간 : 9.26~9.30
- 9월 14일부터 고령자,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행정복지센터 전화 신청)
신청서류
아래에 서류 파일 첨부해두었습니다. 위임장, 신청서를 미리 작성하가시면 빠르게 처리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천시내의 신용카드 가맹점인 소상공업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유형 업종, 사행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주의할 점은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고 분실 시 재발급은 가능합니다.
기한 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더 이상 신청이 불가하니 꼭 신청하시길 바라며 신청 후 사용기한도 11월 30일까지 이므로 그전에 모두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소멸/환수조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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