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복지.정책

    거창군 재난지원금 3차 10만원 신청 방법 대상 지급시기 사용처

    by 돈되정 2022. 8. 10.

    거창 재난지원금 10만원
    거창 재난지원금

    거창군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군민에게 재난지원금 3차를 지급합니다. 제3차 재난지원금은 모두 군비 재원으로 지원하는데요. 신청 방법 및 지급시기, 사용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거창군 재난지원금

    지급액 10만원/인
    신청 방법 홈페이지 (바로 연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군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물가 상승까지 있어 재난지원금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2020년, 21년에 이어 3번째 지급인데요. 구인모 군수의 공약사항으로 추석 전에 지급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10만 원은 거창사랑카드로 지급되며 신청과 동시에 바로 지급됩니다.,

    거창군 재난지원금 대상

    모든 군민이 지급 대상이 되는데요. 지급 기준일이 있습니다. 2022년 7월 15일을 기준으로 신청일까지 거창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전 군민이 해당됩니다. 7월 14일에 전입신고를 했다면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이죠.

    • 2022년 7월 15일을 기준으로 신청일까지 거창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전 군민

    제외대상

    • 외국인, 재외국민(단, 대한민국 국민과 혼인관계에 있거나 혼인한 적이 있는 재한외국인 중 거창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는 지원 가능)

    거창군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주소지의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가구별로 신청하기 때문에 세대주가 신분증을 지참하거나 19세 이상 세대원이 본인 신분증과 세대주의 신분증, 위임장을 지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세대주의 직계존비속이거나 배우자(직계비속의 배우자 포함)의 경우 등 이외의 세대원인 경우에는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은 8월 29일부터 신청하는데 첫 주에는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를 신청합니다. 

    1,9 2,8 3,7 4,6 5,0

    신청서를 미리 작성해가시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신청서 및 위임장 첨부해놓겠습니다.

    거창군 재난지원금 신청서.hwp
    0.08MB
    위임장(서식).hwp
    0.04MB

    거창군 재난지원금 사용처

    거창사랑카드로 지급되므로 거창군 내의 가맹점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가에서는 이용하실 수 있는데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 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고신용자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방법 및 대상(소상공인 희망대출 한도 +2000만원)

    고신용자 소상공인 대출인 희망대출플러스의 대출 한도가 기존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 추가되어 총 3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부 지원 방 안에서 지속적으로 저신용자에 대한 우대가

    super-joo.tistory.com

     

    미청구 보험금 찾아내고 청구 방법 총정리 (내보험 찾아줌ZOOM)

    보험에는 엄청나게 많은 약관들이 있고 일반 소비자들이 보험 약관을 모두 파악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 보니 청구 대상이 되는지도 잘 몰라서 찾아먹지 못한 보험금이 많다고 합니다. 그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원금감면 채무조정 신청 및 대상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부실 부채의 원금 감면을 해주고 채무조정을 해주는 새 출발 기금이 9월 하순에 시행이 시작됩니다. 아래에서 신청 방법 및 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

    super-joo.tistory.com

     

    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 방법 및 대상 (신속채무조정)

    정부에서 저신용 청년들의 채무를 조정해주기 위한 제도인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가 1년간 한시적으로 시행 됩니다. 신청 방법 및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

    super-joo.tistory.com

     

    노바백스 백신 접종 예약 및 부작용은? (교차 접종 및 접종 시기)

    mRNA 백신 방식이 아닌 전통적인 방식의 백신인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데요. 그동안 mRNA 방식의 백신에 불신을 가졌던 분들은 노바 백신의 접종이 반가운 소식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노

    super-joo.tistory.com

     

    2023년 기준 중위소득 알아보기 (30% 40% 47% 50% 80% 100% 120% 150%)

    정부에서 하는 지원 사업들을 비롯해 서민형 대출 상품 등을 이용할 때는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등을 기준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가구별 소득 기준으로 참고하는 2023년 기준 중위소득에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