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NEWS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모음, 정식 사이트 비용

    by 돈되정 2022. 7. 13.

    유료 무료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하는 사이트와 더불어 비용을 지불하고 정식으로 검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검사는 저작권이 있는 검사인데, 무료로 할 수 있는 검사들은 대부분 정식 검사가 아닙니다.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16personalities 무료 검사
    정식 (유료) mbti 검사 정식 mbti 검사 
    big5 검사 카카오 big5 검사(바로 연결)

    mbti는 Myers-Briggs-Type Indicator의 약자로 성격유형 선호 지표입니다. 총 16가지의 유형으로 성격을 나누었는데요. 최근 몇 년간 여러 성격 유형 검사 중에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검사입니다.

     

    참고로 검사할 때 오차를 줄이려면 일관된 선택이 중요 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실제로 행동하는 나'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는 경우도 있고요. 머리로는 이렇게 행동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실제로는 행동을 다르게 할 수 있는 것이죠. 검사를 할 때에 두 가지가 섞이면 검사 결과에 오차가 많이 발생합니다. 한 가지로 일관성 있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생각'으로 일관되게 답변하던지, 아니면 '실제로 행동하는 나'로 일관되게 답변하던지요.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무료 검사는 유료인 정식 검사와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재미 또는 참고로 활용하시는 것에는 문제가 없으나 너무 맹신하시는 것은 안됩니다. 일전에 '놀면뭐하니'에서 mbti 특집이 있었는데요. 무료 검사로 알고 있던 성격 유형이 정식 검사를 해보니 달라진 연예인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참고로, 재미로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6 personalities

    무료 mbti 검사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는 '16 personalities'입니다. 최근 22년 7월에 질문이 개편되면서 더 정확해졌는데요. 이 전에는 영문 버전에 비해 질문 수도 작았고 번역도 조금 난해해서 질문을 이해하기가 애매한 부분들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들이 좋아지면서 이전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하고 있습니다.

    >>16 personalities 무료 검사 (영어)

    >>16personalities 무료 검사 (한국어)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TRUITY

    TRUITY는 상담심리학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는 몰리 오웬스가 2012년에 세운 기관에서 만든 성격유형검사인데요.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어서 질문 내용이 모두 영어입니다.

    >>TRUITY 검사하기!

    IDRlabs

    IDRlabs도 많이 사용하는 무료 검사 중 하나인데요. 한국어를 지원하긴 하지만 번역 퀄리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영어가 가능하신 분이라면 영어로 검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DRlabs 검사하기! 

    정식 mbti 검사

    mbti 검사는 저작권이 있는 검사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무료 검사는 유사한 다른 검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저작권이 등록되어 있는 mbti 검사는 '한국 mbti 연구소'인데요. 비용은 1만5천 원 ~ 3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세스타 온라인 심시검사에서 '자기의발견' 검사를 하시면 2만4천원인데요. 신규가입시 쿠폰 5천원 지급되니까 2만 원 안 되는 비용으로 검사해보실 수 있습니다.

    >>정식 mbti 검사 홈페이지 바로 연결 (어세스타 온라인 심리검사) 

     

    자기의 발견 step I | MBTI 사람의 발견

     

    saram.career4u.net

    Big5 검사

    mbti 검사는 성격유형검사 중에 신뢰도가 높은 검사는 아닙니다. 특히 부정적인 감정에 민감한 정도에 대해서는 알 수 없는 부분도 있으며 전문가들은 BIG5 검사에 비해서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BIG5 검사는 5가지의 요인인 신경성, 외향성, 개방성, 우호성, 성실성을 기반으로 신뢰도가 굉장히 높은 검사입니다. 전세계적의 성격 심리학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데요. 진짜 본인의 성격심리를 알고 싶다면 추천 하는 검사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big5 검사받기

     

    Big 5 성격검사

    성격은 행동과 반응을 결정하는 패턴입니다. 검증된 Big 5 성격검사로 당신이 몰랐던 진짜 당신을 마주해보세요. 모든 테스트를 완료하면 종합분석을 확인할 수 있어요.

    together.kakao.com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청년기본금융)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금융 지원인 '청년 기본 대출'과 '청년 기본 저축'제도가 시행됩니다. 청년 기본 대출의 신청 방법과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청년 기본저축 신청 방법 및 대상 (청년기본금융)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인 '청년 기본 금융' 제도를 실시합니다. 저축 상품인 '청년 기본 저축', 대출 상품인' 청년 기본 대출', 적금상품인 '청년 내일 저축계좌 사업'의 신청

    super-joo.tistory.com

     

    햇살론 유스 대학생, 청년 대출 신청자격 및 방법 총정리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청년,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을 위한 서민 대출 상품입니다. 청년들이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해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통한 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super-joo.tistory.com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및 조건(신청기간, 청년희망적금 차이는? )

    청년들의 목돈 모으기 상품인 청년 도약 계좌 신청 방법과 신청기간, 조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많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이었던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