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정책

    여수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by 돈되정 2022. 8. 17.

    여수시 재난지원금 30만원
    여수 재난지원금

    전남 여수시에서는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재난지원금 30만원을 지급 합니다. 신청 방법과 대상, 사용처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수시 재난지원금

    지급액  인당 30만원
    신청 방법 온라인 홈페이지 (바로 연결)
    지급방식 선불카드, 여수사랑상품권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들에게 재난지원금 30만원씩을 지급 합니다. 전남 지자체의 재정 자립도가 낮은편에 속해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여수시에서는 지급을 하기로 결정 했는데요. 정기명 여수시장의 공약사항이었으며 추석전에 지급 하게 되었습니다.

    여수시 재난지원금 대상

    • 대상은 22년7월1일 기준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시민들이 그 대상 입니다.
    • 최근 여수로 전입신고를 하신 경우 기준일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 여수에 체류지를 두고 있는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의 외국인도 신청 대상에 포함 됩니다.

    여수 재난지원금 신청✅

     

    여수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 기간은 22년 8월 29일 부터 9월 23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신청 첫주에는 출생년도 기준 5부제가 시행되오니 꼭 날짜를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8.29 월 8.30 화 8.31 수 9.1 목 9.2 금
    1,6 2,7 3,8 4,9 5,0

    신청 방법은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세대주 신청이 기본이며 대리 신청시에는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 세대주 신분증을 모두 지참하여야 합니다. 

    세대주께서 신청할때에는 신분증만 지참 하시면 되구요.

    여수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지역경제 활성화의 목적이기 때문에 여수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사행성업종, 유흥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사용처 가능 여부는 여수시청에서 여수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 조회하기✅

     

    여수사랑상품권 - 전체

    여수사랑상품권 - <span class=title_cate>전체</span>

    www.yeosu.go.kr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 (6.5% 이하로 갈아타기)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이 9월 말부터 시행됩니다. 연 7% 이상의 고금리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6.5% 이하의 저금리로 갈아타시는 길 바랍니다. 저금리 대환대출 신청 방법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방법, 기준, 매출 비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 대한 확인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부지급 결과가 나온 소상공인 분들은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금액이 600만 원 이상인 만큼 자세히 살펴보시고 이의신청 꼭

    super-joo.tistory.com

     

    집중호우 피해 취약계층 긴급복지 신청 방법 및 대상 (4인가구 153만원 지급)

    보건복지부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에 긴급복지급여를 지원합니다. 생계지원 4인 가구의 경우 153만 6000원을 지원하는데요. 지원 조건이 일부 초과되더라도 긴급복지 급여를 지

    super-joo.tistory.com

     

    2023년 기준 중위소득 알아보기 (30% 40% 47% 50% 80% 100% 120% 150%)

    정부에서 하는 지원 사업들을 비롯해 서민형 대출 상품 등을 이용할 때는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등을 기준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가구별 소득 기준으로 참고하는 2023년 기준 중위소득에

    super-joo.tistory.com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모음, 정식 사이트 비용

    무료 mbti 검사하는 사이트와 더불어 비용을 지불하고 정식으로 검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검사는 저작권이 있는 검사인데, 무료로 할 수 있는 검사들은 대부분 정식 검사가

    super-joo.tistory.com

     

    안심전환대출 대상 및 신청 방법 총정리 (2022년 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

    2022년 새로운 안심 전환대출 상품이 출시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2차 추경안에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변동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분들께는 굉장히 좋은 소식 이인 데요. 안심 전환대출 신청

    super-joo.tistory.com

     

    백신 국가책임제 시행 신청 (백신 부작용은 국가에서 책임)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 발생하면 정부가 입증 및 배상을 책임진다는 백신 국가 책임제가 시행됩니다. 특히 코로나 백신은 다른 백신과는 다르게 사안의 시급성 때문에 사용 승인 시간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