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정책

    울산시 재난지원금 10만원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by 돈되정 2021. 11. 19.

    울산시에서는 울산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 (일상 회복 희망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총예산이 1143억 원 정도로 예상되는데 보통교부세 증액분이 1100억 원이 되기에 43억 정도의 추가 예산을 반영해서 내년에 지급할 예정인데요. 울산 재난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죠.

    울산시 재난지원금

    울산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에게 인당 10만 원씩 지급하면 총예산이 1143억 원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꽤 큰 규모인데 보통교부세 증액분이 1100억 원이 있고 내년에 추경 예산을 일부 추가해서 재원을 마련합니다.

    울산시 재난지원금 지급 방법

    울산 희망지원금 지급 형태는 8만원의 선불카드 + 2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단, 기초생활수급자는 수급받는 계좌에 10만 원을 바로 입금받습니다.

    참고로 온누리 상품권도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꼭 전통시장이 아니더라도 사용 가능한 가맹점이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온누리마켓,전통시장쇼핑몰

    온누리상품권, 온누리 전통시장 통합 쇼핑몰,온누리마켓, 전통시장쇼핑몰, 전통시장쇼핑,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온누리모바일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가맹점

    www.onnurimarket.kr

    울산시 재난지원급 신청 방법

    울산시 일상 회복 희망지원금 신청을 오프라인 방문 신청만 받는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을 했으면 좀 더 편리하지 않았나 싶은데, 선불카드 2만 원 + 온누리상품권 2만 원으로 지급을 결정하면서 방문 신청만 하게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신청 주체는 본인 방문 신청이 원칙입니다. 부득이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대리 신청도 가능한데요. 위임장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신청 5부제를 실시합니다.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라서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 1,6 : 22년 1월 3일 (월)
    • 2,7 : 22년 1월 4일 (화)
    • 3,8 : 22년 1월 5일 (수)
    • 4,9 : 22년 1월 6일 (목)
    • 5,0 : 22년 1월 7일 (금)

    예를 들어 내가 만약 1977년 생이라면 끝자리가 7이니까 1월 4일 화요일에 방문하시면 되겠죠?

    미성년자 신청은?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위임장을 가지고 관할 주소지 주민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고령자 또는 거동이 불편한 분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있습니다. 관할 주민센터로 전화 신청하시면 담당 공무원이 직접 댁으로 방문하여 신청하고 바로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신분증만 지참하고 계시면 되겠네요.

    울산시청 홈페이지에서 관련 주민센터 전화번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울산광역시 대표홈페이지 > 울산소개 > 시청안내 > 행정조직 > 구군별 조직도

    울산소개 구군별 조직도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정책기획관담당자 : 김천용연락처 : 052-229-2131 최종수정일2020-12-18

    www.ulsan.go.kr

    울산시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울산시 재난지원금 지급은 일반 시민들은 1월에 시작되고, 그에 앞서 기초생활수급자는 먼저 지급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 12월 27일 ~ 31일 일반시민 : 1월 3일 ~ 21일

    울산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나머지 선불카드 8만 원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울산시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내가 모르는 지원금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조금 24에서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꼭 한번 확인해보시고 못 받은 지원금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보험금 찾아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몰라서 못 받았던 숨은 보험금을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청구 보험금 찾아내고 청구 방법 총정리 (내보험 찾아줌ZOOM)

    보험에는 엄청나게 많은 약관들이 있고 일반 소비자들이 보험 약관을 모두 파악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 보니 청구 대상이 되는지도 잘 몰라서 찾아먹지 못한 보험금이 많다고 합니다. 그

    super-joo.tistory.com

     

    청년 전용 월세 대출 무이자 신청 조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청년들의 취업이 힘들어지고 주거비 부담이 증가하면서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해 2022년부터 무이자로 월세 대출을 시행합니다. 청년들을 위한 전용 월세 대출 상품

    super-joo.tistory.com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기존 대출 상품의 금리가 굉장히 높을 때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대부업 등의 고금리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중,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