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복지.정책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언제??

    by 돈되정 2021. 6. 4.

    5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해야 하고 빠르게 준비해야 한다는 여당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경제부총리는 선별적인 지원을 하겠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장기화 속에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이며, 지급시기는 추석 전 또는 빠르면 여름휴가철에 지급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을 위한 2차 추경 편성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이번에도 선별 지원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고용대책과 소상공인을 비롯한 코로나19의 피해로 인한 취약 계층이 중심이 된다는 정부의 발표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여당에서는 강력하게 전 국민에게 모두 지급되어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2차~4차는 선별적인 지원이다 보니 해당되지 않은 국민들의 불만적인 목소리가 높아 이를 해소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또, 상반기의 세금이 많이 확보되어 추가 확보된 세수를 활용하는 방안이고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이므로 전 국민 지급이 맞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야당에서는 대선용 퍼주기란 의심으로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당과 야당의 의견 속에서 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도 선별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홍남기, 2차 추경 공식화…선별지원 강조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서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연구기관장 및 투자은행 전문가 간담회’를 주재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기재부)[세종=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www.edaily.co.kr

    5차 재난지원금 지원

    상반기 추가 세수를 활용하여서 선별적인 지원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반기 내수 대책, 고용대책, 소상공인 등 코로나 위기에 따른 취약 및 피해계층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역화폐로 지급하자는 의견과 현금으로 지원해야 한다는 의견이 분분한 상태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역화폐로 지급해야 골목상권 등에서 경제 활성화가 되고, 지역 상인들이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주장이 강력하기 때문에 지역화폐로 지급될 가능성이 조금 더 커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 2차 추경 공식화…'30兆 슈퍼추경' vs 'NO 적자국채' 충돌

    정치권 최대 이벤트인 대선을 앞두고 여당이 헬리콥터 머니 살포를 위해 연일 군불을 지피는 가운데 정부가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을 공식화하고 나섰다. 다만 정부는 추가적인 나랏빚

    biz.newdaily.co.kr

    5차 재난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 시기와 신청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급시기는 추석 전에 지급이 되어야 많은 도움이 된다는 의견과, 더 빠르게 여름휴가철에 지급이 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전 국민 지급보다 선별지급을 한다는 발표로 신청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인 신청과 심사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바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구직촉진수당 신청 자격 및 주의사항

    정부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제도인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자들에게는 취업지원 서비스와 더불이 구직촉진수당까지 함께 지급하고 있습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일정 및 조건

    경기도에서는 청년 근로자들에게 복지향상과 처우개선을 위해 복지포인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총 1차, 2차, 3차로 진행하는 사업이고 1차에는 총 7천 명 내외로 선정을 해서 청년 복지포인트를

    super-joo.tistory.com

     

    대전 청년취업 희망카드 신청자격 및 방법

    대전광역시에서는 대전에 거주하는 구직활동 중인 청년들에게 월 50만 원씩 6개월간 지원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500명까지만 지원해준다고 하니 1차 신청시기에 빨리 신청하셔서 혜

    super-joo.tistory.com

     

     

    노쇼 백신 예약 카카오와 네이버로 간단하게!

    코로나 19 백신을 최근에 접종하고 있습니다. 백신 중에 아스트라제네카는 1개의 단위에 10명을 접종할 수 있는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봉 후에는 6시간 이내에 모두 사용하지 못할 경우

    super-joo.tistory.com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알아보기!

    10인 미만의 소규모 사업장의 사업주와 근로자의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이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입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