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복지.정책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신청 방법 및 대상 (폐업 소상공인 재창업 대출)

    by 돈되정 2022. 7. 20.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대출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폐업한 소상공인이 재창업할 경우 특례보증으로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의 신청 방법 및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재창업 특례보증은 예전에 운영하던 사업을 폐업 신고 후 다시 창업을 하는 경우에 100%의 보증비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올해 2차 추경안에 예산이 포함되었고 금리 상승이 가파른 만큼 최대한 저금리로 혜택을 주기 때문에 창업 자금 활용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재창업을 고려중인 분이라면 꼭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5000만 원이며 금리는 현재 협의 중에 있지만 아무래도 다른 소상공인 특례보증처럼 저렴한 금리가 예상됩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신청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은 각 지역의 신용보증재단에서 7월 말부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시는 주소지의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쉽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아래 지역의 보증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역별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

    서울 신용보증재단 인천 신용보증재단 경기 신용보증재단
    부산 신용보증재단 대구 신용보증재단 경북 신용보증재단
    경남 신용보증재단 강원 신용보증재단 전북 신용보증재단
    전남 신용보증재단 충남 신용보증재단 충북 신용보증재단
    울산 신용보증재단 대전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대상

    현재까지 공식적인 발표가 없었습니다. 코로나19의 피해로 인해 폐업을 한 소상공인이 다시 재창업을 하는 것을 도와주는 의미가 있는 대출입니다. 그러므로 폐업한 날짜의 기준일이 있을 것으로 보이고요. 현재는 일단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이밖에 창업 초기 대출

    재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꼭 '재창업 특례보증' 상품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재창업 특례보증' 상품에 대상자가 아니라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하는데요.

    창업 초기에는 대출이 쉽지 않습니다. 보통 3개월 이상을 운영해서 안정적으로 매출이 발생해야지 사업자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초기 창업을 하기 위한 자금 마련은 지역신용보증재단 대출 이외에는 어렵습니다. 지역 보증재단도 각 지역별로 예산이 다르고 대출 유무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꼭 해당 지역의 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보시고, 홈페이지에서 잘 못 찾겠으면 콜센터로 전화 상담해보시면 됩니다.

    또 다른 창업 초기 자금에는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이 있지만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등의 현재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에게만 대출을 해줍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 대출 바로 연결

    >> 미소금융 창업자금 대출 후기 포함 총정리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후기 포함 총정리

    미소금융 창업자금 대출 후기를 포함해 모든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시면 궁금증이 해결되실 겁니다. 미소금융에는 여러가지 대출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super-joo.tistory.com

    새 출발 기금 및 저금리 대환대출

    이번 소상공인 금융지원의 핵심은 '새 출발 기금'과 '저금리 전환대출'입니다. 새 출발 기금은 과도한 빚으로 연체나 부실이 발생해서 갚기 버거운 경우 원금을 탕감해주기도 하는 제도입니다.

    >>소상공인 원금 감면 채무조정 신청 및 대상 (자영업자 새 출발 기금)

     

    소상공인 원금감면 채무조정 신청 및 대상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부실 부채의 원금 감면을 해주고 채무조정을 해주는 새 출발 기금이 9월 하순에 시행이 시작됩니다. 아래에서 신청 방법 및 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

    super-joo.tistory.com

    저금리 대환대출은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7% 이내의 저금리로 전환해주는 제도입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7%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고금리에서 저금리로 갈아타기)

     

    소상공인 7%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고금리에서 저금리로 갈아타기)

    소상공인들의 고금리 대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으로 7% 대의 저금리로 대환대출 신청이 9월 중에 시작됩니다.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상환하고 계시는 소상공인 분들에게는 희소식인데

    super-joo.tistory.com

    또, 청년 특례 채무조정 상품도 있습니다. 저신용 청년에게 대출해주는 것인데요. 저신용 청년들의 경우 강추하는 상품입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 방법 및 대상 (신속 채무조정)

     

    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 방법 및 대상 (신속채무조정)

    정부에서 저신용 청년들의 채무를 조정해주기 위한 제도인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가 1년간 한시적으로 시행 됩니다. 신청 방법 및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

    super-joo.tistory.com

     

    햇살론보험 출시! 신청 방법 및 대상자는?

    햇살론 보험이 출시 예정입니다. 보험사도 정책 서민금융상품 출시가 가능해지면서 순수 신용대출 상품인 햇살론을 출시하기로 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보험 햇살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대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1000만원 추가 신청하기 (대상, 중신용, 저신용)

    소상공인 중신용자들이 받았던 희망플러스 특례보증과 저신용자들이 받았던 희망대출의 대출 한도가 7월부터 1000만 원 증액됩니다.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시점에서 저금리로 받을 수

    super-joo.tistory.com

     

    안심전환대출 대상 및 신청 방법 총정리 (2022년 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

    2022년 새로운 안심 전환대출 상품이 출시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2차 추경안에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변동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분들께는 굉장히 좋은 소식 이인 데요. 안심 전환대출 신청

    super-joo.tistory.com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이자 서류등 총정리 (사장님 대출,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의 인기가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변에 개인사업자 지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의 이자 서류 자격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