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방법 및 대상 (1000만원 한도 금리 이자)

    by 돈되정 2023. 10. 27.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방법 및 대상 (1000만원 한도 금리 이자)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방법 및 대상 (1000만원 한도 금리 이자)

    국민연금 대출인 실버론은 국민연금을 받고 있는 수급자가 필요한 자금을 국민연금공단에서 저렴한 금리(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이제는 기초생활수급자도 실버론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방법 및 대상 (1000만원 한도 금리 이자)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최대 1000만원
    온라인 한도 금리 조회 홈페이지 (바로 연결)

    현재 국민연금 노후긴급자금 실버론은 연금 수급자라면 신청할 수 있지만, 연급 수급자이지만 기초생활수급자는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습니다.

    국민인권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국민연금 노후긴급자금 대출 사업인 실버론 대상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도 포함하도록 권고하면서 제도 개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버론 한도 조회하기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대상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대상은 국내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국민연금 수급자로 노령연금, 분할연금, 유족 및 장애연금 수급자가 해당되는데요. 기존에는 기초생활수급자는 국민연금을 수급하고 있어도 대상에서 제외되었지만 이제는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 만 60세 이상의 국민연금 수급자로 노령연금, 분할연금, 유족 및 장애연금 수급자
    •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포함

    실버론 제외 대상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 연금급여 지급이 중지, 정지 또는 충당 중인 자
    • 국민연금기금에서 지급받은 대부금 상환이 완료되지 않은 자
    • 외국인, 재외동포(재외국민과 외국국적동포) 및 국외거주자
    • 피성년후견인, 피한정후견인
    • 개인회생 또는 파산 신청일로부터 면책결정 확정전인 자
    • 장애4급 수급자, 연금급여 해외송금자

    실버론 대상 조회하기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방법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신청하는 방법은 국민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본인이 직접 공단 지사 또는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주변의 가까운 국민연금 공단 지사와 상담센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근처 공단 찾기

    실버론 대출을 신청하려면 2가지의 서류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미리 다운받아 작성해가시면 더 빠르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버론 신청서 양식 링크

    대출 신청시 자금 용도별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전월세보증금이라던지, 의료비라던지 배우자 장제비라던지 등의 구비서류를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용도별 구비서류는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1. 가까운 공단 지사 위치 찾기
    2. 실버론 신청서 확인 및 작성하기
    3. 용도별 구비서류 준비하기
    4. 가까운 공단 지사 방문하여 신청하기

    용도별 구비서류

    • - 전·월세보증금 : (공통) 주택 전·월세계약서(확정일자), 주소전입(임차개시 전 신청 시 사후확인)
      건물 등기사항전부증명서(건물 미등기 또는 소유자 상이한 경우 대부 불가)
      -(신규계약) 계약금 송금내역서(보증금 5%이상)
      -(갱신계약) 종전 임대차계약서, 증액보증금의 5%이상 은행송금내역서(증액재대부자)
    • - 의료비 : 진료비계산서·영수증(본인부담금 확인할 수 있도록 급여 및 비급여 항목 등 기재된 영수증)
                    또는 건강보험요양급여내역서 등
    • - 배우자 장제비 : 사망진단서 등 사망사실 증명서- 재해복구비 : 피해사실확인서, 화재증명원

    국민연금 대출 실버론 (한도 금리 이자)

    국민연금공단의 대출 실버론의 한도, 금리(이자)등의 조건입니니다.

    한도는 일단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여러가지 조건이 조금 붙는데요. 최고 1000만원 한도로 연간 연금수령액의 2배 이내에서 실제 소요금액만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연금월액이 45만원인 경우 한도액은 1080만원이 되어 10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지만, 의료비가 만약 500만원 납부라면 500만원까지 대출 가능 합니다.

    금리는 연 3.74% 적용됩니다.

    • 한도 : 1000만원 (실 소요금액까지)
    • 금리  :연 3.74%

     

     

     

    2023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혜택, 신청 방법은?

    기초생활수급자는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30~50% 이하의 최저생계비에 미치지 못하는 분들을 말합니다. 2023년 새롭게 발표된 기초생활수급자 조건과 혜택, 신청 방법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super-joo.tistory.com

     

    1금융 자동차대출 금리 비교 TOP5 추천 (우리 신한 국민 하나 농협은행)

    자동차대출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1금융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기준으로 1금융 자동차 대출 금리 비교 및 TOP5 추천드립니다. 1금

    super-joo.tistory.com

     

    전국민 기본대출 10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기본금융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더불어 민주당에서는 전 국민에게 1000만원이라는 금액으로 대출을 해주는 기본대출 제도를 제안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또는 장기 저리 대출로 시행하지는 이야기인데요. 신청 방법 및 대상 등

    super-joo.tistory.com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 이용 방법 (국민체력 100 마일리지 포인트 받기)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스포츠주간이 시작하는 23일부터 운동하는 국민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시범사업을 개시합니다. 국민체력 100 홈페이지에서

    super-joo.tistory.com

     

    KB국민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혜택 및 신청 방법, 발급 (체크카드 신용카드)

    KB국민카드는 대중교통비 할인과 더불어 다양한 생활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알뜰교통플러스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알뜰교통플러스 카드의 체크카드 신용카드 혜택, 신청 방법, 발급 대

    super-joo.tistory.com

     

    케이뱅크 자동차대출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 (케이뱅크 자동차 담보대출)

    케이뱅크에서는 인터넷 은행 최초로 자동차 대출에 대한 대환대출 상품을 출시합니다. 케이뱅크 자동차 대출 대환 신청 방법 및 대상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케이뱅크 자동차대출 대환대출

    super-joo.tistory.com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난방비 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14만8천원,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지역난방 특별요금 감면제도의 일환으로 신청 및 접수를 시작합니다.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등 자

    super-joo.tistory.com

     

    신차 전액 할부 가능한 곳 best5 자동차 대출 받기

    신차 구매시 보통은 선수금을 30~ 50% 정도 걸고 나머지는 할부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 신차 전액할부로 구매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차 전액 할부 가능한곳 best5 알

    super-joo.tistory.com

     

    자동차 대출 후기 및 금리 비교

    자동차를 구입할 때 대출이 필요할 경우 딜러는 보통 캐피털과 연계되어 대출을 진행합니다. 캐피털은 2 금융권에 속하기 때문에 금리가 비교적 높고 신용점수 하락이 큽니다. 자동차 구입 시에

    super-joo.tistory.com

     

    카카오페이 보험비교 서비스 (자동차보험, 실손보험, 여행자보험, 저축성보험)

    금융위원회는 보험상품비교 및 추천 서비스를 혁신금융으로 지정해 추진하였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카카오페이 보험비교 서비스 플랫폼에서 자동차보험, 실손보험, 여행자보험, 저축성보험 등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