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자동차 대출 후기 및 금리 비교

    by 돈되정 2021. 9. 4.

    자동차를 구입할 때 대출이 필요할 경우 딜러는 보통 캐피털과 연계되어 대출을 진행합니다. 캐피털은 2 금융권에 속하기 때문에 금리가 비교적 높고 신용점수 하락이 큽니다. 자동차 구입 시에 대출이 필요하다면 먼저 1 금융권에서 금리를 비교해 대출을 알아보고 불가능하다면 2 금융권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1 금융권 자동차 대출 먼저!

    자동차 대출을 받을 때에는 가장 먼저 1 금융권에서 알아보셔야 합니다. 농협, 신한, 우리, 국민은행 등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자동차 대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서울보증보험증권을 담보로 잡고 진행하게 되며 기본적인 재직 여부, 소득 여부는 서울보증보험에서 확인하고 대출 승인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1 금융권의 자동차 대출 금리는 3프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은행별로 금리가 차이도 나지만 개인 신용도와 주거래 은행 유무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자동차 대출 후기

    저는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우리은행 드림카 대출을 받았습니다.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를 받고 있을 경우 우대금리가 0.1%가 있었고 신용카드 실적 30만 원 이상일 경우에도 0.1%의 우대금리가 있어서 우리은행에서 자동차 대출을 받았는데요. 대출 한도 최대 6천만원 이었고 계약서 상의 차량 가격 내에서 가능했습니다. 부대비용인 등록세, 취득세, 공채매입비, 자동차세는 제외한 순수히 차량 가격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저는 최대 max로 대출을 받았는데요. 사실 현금을 50% 이상은 가지고 있었지만 받을 수 있는 한도로 최대한으로 대출을 받고 나머지 돈으로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보다는 더 많이 벌 수 있는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최대로 받고 최대 대출 상환 간인 10년 동안 상환하는 것으로 대출을 시행했습니다.

     

    원리금 균등 상환으로 10년동안 납입해야 하는데 3년 안에 중도 상환하면 수수료가 있습니다. 3년까지는 그냥 내고 3년 이후에 돈이 생기면 중간에 상환할 생각입니다. 금리는 2.92% 정도가 나왔는데 개인의 신용도와 우대금리 적용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하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카드로 차량대금 결제 시 캐시백이 있어서 대출받은 다음 우리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1.3% 캐시백을 받았습니다. 캐시백 율은 결제금액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서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어 참 편했습니다.

    자동차 대출 금리 비교

    1 금융권 금리 비교

    1 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이 가장 저렴합니다만 본인의 주거래 은행에서 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2 금융권 금리 비교

    2 금융권의 금리와 한도가 대체로 높습니다..

    대출 기간도 3년 ~ 7년까지 다양하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대출 서류

    • 자동차 매매 계약서
    • 신분증
    •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 소유권 이전된 자동차 등록원부 (대출 후에 제출)

    자동차 대출 마무리

    자동차는 신차 구매 후 시동만 걸어도 몇백만 원 떨어지는 만큼 무리하게 구매하는 것보다 경제적 상황에 맞게 구매해야 합니다. 자동차 대출 이용 시 1 금융권에서 먼저 대출을 시도해 보시고 불가능할 경우에 2 금융권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전용 월세 대출 무이자 신청 조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청년들의 취업이 힘들어지고 주거비 부담이 증가하면서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해 무이자로 월세 대출을 시행합니다. 청년들을 위한 전용 월세 대출 상품인데 신청

    super-joo.tistory.com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기존 대출 상품의 금리가 굉장히 높을 때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대부업 등의 고금리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중,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super-joo.tistory.com

     

    햇살론뱅크 신청 자격 및 조건 정리

    법정 최고금리가 인하하면서 저신용자와 저소득자의 부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햇살론 뱅크가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햇살론 뱅크는 저신용자와 저소득의 서민들의 부채와 신용등급 등을 개선

    super-joo.tistory.com

     

    무직자 50만원 소액대출 받는 방법

    급하게 돈 필요할 때 예전에는 직업이나 소득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에는 대출이 거의 불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모바일을 발달로 인해 모바일 어플 상품들이 굉장히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서

    super-joo.tistory.com

     

    OK저축은행 대출 Best 5 추천

    제2금융권인 OK저축은행의 대출 상품중에 추천드릴만한 5가지를 모아봤습니다. 대출은 필요한 자금의 성격에 맞게 대출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종류별로 5가지를 모았습니다. 저축은행의 특성상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