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마이너스통장 대출, 예금 대상 및 조건, 신청방법 (금리 한도)

    by 돈되정 2023. 11. 3.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마이너스통장 대출, 예금 대상 및 조건, 신청방법 (금리 한도)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마이너스통장 대출, 예금 대상 및 조건, 신청방법 (금리 한도)

     

    하나은행과 경기도의 협약을 통해 경기도에 거주하는 25~3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나의 계좌에서 저금리 대출 및 저축 금액에 대한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을 판매합니다.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마이너스통장 대출, 예금 대상 및 조건, 신청방법 (금리 한도)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마이너스통장 최대 500만원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예금 500만원 2.7%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바로 연결)

    하나은행에서 새롭게 판매하는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뒷받침해주기 위해 하나은행과 경기도가 업무혁약을 체결하여 추진한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및 파킹 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금리 혜택이 좋기 때문에 경기청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대상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가입 대상은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3년 이상 계속 거주 또는 합산 10년이상 거주하고 있는 25 ~ 34세의 청년이 대상입니다. 아래 목록의 경기도내에서 거주 기간을 만족해야 합니다.

    •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3년 이상 계속 거주 또는 합산 10년이상 거주
    • 만 25 ~ 34세의 청년
    • 경기 민원 24(gg24.gg.go.kr)에서 신청 및 가입 대상 확인이 필요
    수원시 성남시 의정부시
    안양시 부천시 광명시
    평택시 동두천시 안산시
    고양시 과천시 구리시
    남양주시 오산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하남시
    용인시 파주시 이천시
    안성시 김포시 화성시
    광주시 양주시 포천시
    여주시 연천군 가평군
    양평군 경기도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신청 방법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신청 방법은 먼저 경기민원24(gg24.gg.go.kr)에서 지원 신청 및 가입 대상을 확인한 후 하나은행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1. 경기민원 24(gg24.gg.go.kr)에서 지원 신청 및 가입 대상 확인
    2. 하나은행 모바일 앱으로 비대면 신청 (하나은행 앱 다운 및 바로 열기   IOS / 안드로이드)

    마이너스통장 조건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의 마이너스 통장 조건입니다.

    마이너스 대출시 한도는 최초 개설했을때는 300만원이며 1년 후 첫 연장시 개설 시점의 신용점수가 유지되거나 상승했을때 500만원까지 증액이 가능합니다.

    대출 만기는 최대 10년까지이며 금리는 경기도와 협약을 통해 연 4.752%로 모든 청년들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마이너스대출 한도 : 최초 300만원, 1년 연장시 최대 500만원까지
    • 대출 금리 : 연 4.752%
    • 대출 기간 : 최대 10년

    예금 조건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을 개설 후 대출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예금 잔액 500만원까지 연 2.7% 의 협약금리가 적용됩니다.

    • 예금 잔액 500만원까지 연 2.7% 금리 적용
    • 외화 환전 및 송금시 환율 우대
    • 타행이체, 현금 인출시 수수료 우대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이벤트

    통장 개설시 이벤트가 있는데요.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통장을 사전에 수립한 자금 계획에 맞춰 성실하게 사용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100명을 선발해 해외금융 허브도시 탐방 연수 이벤트를 실시 합니다.

     

     

     

    경기 광주시 출산장려금 신청 방법 및 대상 (100만원 소급신청)

    경기 광주시에서는 광주시에서 출산한 가정에게 지원되는 출산장려금을 1인당 100만원으로 증액 지원합니다. 경기 광주시 출산장려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소급 지원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예술인 장애인 기회소득 신청 방법 및 대상 (150만원, 30만원)

    경기도에서는 예술인과 장애인에게 기회소득을 지급합니다. 소득이 낮은 예술인에게는 연 150만원, 정도가 심하고 소득이 낮은 장애인에게는 연 30만원을 지급하는데요. 기회소득 신청 방법과

    super-joo.tistory.com

     

    대학생 대출 가능한 곳 추천 3가지 (대학생 청년 전용 대출)

    대학생은 소득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신용대출은 어려운데요. 하지만 청년과 대학생을 위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대학생 대출 가능한 곳 3가지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대학생 대출 가능한 곳 대

    super-joo.tistory.com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신청 방법 및 대상(청년전세보증료 30만원 전국 시행)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30만원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전국의 모든 청년들이 해당되는데요. 청년 저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신청 방법과 대상 등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취약계층 이사비 지원 신청 방법 및 대상(2023년 40만원)

    경기도에서는 주거 취약계층이 적정한 거처로 이사할 수 있도록 최대 40만원의 이사비를 지원합니다. 이사비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취약계층 이사비 경기도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소상공인 고금리 대환대출 및 저금리 운영자금 신청 대상(금리 2%)

    경기도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고금리, 고물가에 따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대출 지원을 합니다. 고금리 대환 대출 및 저금리 운영자금을 지원하는데요. 금리가 2%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청년기본금융)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금융 지원인 '청년 기본 대출'과 '청년 기본 저축'제도가 시행됩니다. 청년 기본 대출의 신청 방법과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청년 기본저축 신청 방법 및 대상 (청년기본금융)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인 '청년 기본 금융' 제도를 실시합니다. 저축 상품인 '청년 기본 저축', 대출 상품인' 청년 기본 대출', 적금상품인 '청년 내일 저축계좌 사업'의 신청

    super-joo.tistory.com

     

    중장년 청년 일상돌봄서비스 신청 방법 및 대상 (질병, 부상, 고립, 청소년, 기준중위소득)

    지금까지 사회서비스는 노인, 아동,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제공되었는데요. 질병, 부상, 고립된 중장년 및 청년(청소년) 등에게도 일상돌봄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신청 방법 및 대상 등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