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이자 서류등 총정리 (사장님 대출,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by 돈되정 2022. 6. 13.

    토스뱅크 사업자대출
    토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의 인기가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변에 개인사업자 지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의 이자 서류 자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인터넷 전문은행 종류 링크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바로 연결
    카카오뱅크 사업자대출 바로 연결
    케이뱅크 신용대출 바로 연결 

    토스뱅크는 인터넷 전문 은행입니다.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에 이어서 3번째로 우리나라에 설립되었습니다. 3번째의 후발주자이다 보니 카카오뱅크에 비해 인지도가 많이 떨어졌었지요. 그래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설립 직후부터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인 은행권의 대출 금리보다 낮게 책정하고, 예금금리는 높게 책정하며 진입 장벽이 낮아서 아주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시작했는데요. 토스뱅크에 개인사업자대출에는 사장님 대출,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이 있습니다.

    특히 개인사업자대출인 사장님대출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앱 다운로드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이자

    역시 인기가 높은 이유는 금리가 낮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기준금리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보니 대부분의 대출 금리가 굉장히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제가 글을 작성한 기준일에 최저 연 3.99%~부터 시작하고 있는데요. 이미 다른 1 금융권의 개인사업자대출은 최저 연 4~5%까지 올라가 있습니다.

    토스뱅크 사장님대출

    이제 본격적으로 토스 뱅크의 개인사업자대출인 사장님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장님 대출은 22년 2월 14일에 처음 출시한 이후 45일 만에 2000억 원을 돌파한 엄청난 인기 상품인데요. 100% 비대면 무보증·무담보로 진행이 됩니다. 바쁘신 개인사업자 분들이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히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카카오뱅크 사업자대출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자격 및 자주하는 질문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인증서만 있으면 복잡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데, 자세히 알아보시죠.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

    super-joo.tistory.com

    신청자격

    사업자등록증명 상 개업 일자를 기준으로 사업을 시작한 지 1년 이상된 자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내역이 발생한 자 연소득이 500만 원 이상인 자

    여기의 연소득 500만원은 매출이 아닌 소득금액 기준입니다. 매출액으로 오해하고 신청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신청 전에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장님 대출 바로 연결✅

    • 사업기간은 사업자등록증명 상 개업 일자가 기준입니다.
    • 연소득 금액은 홈택스 소득금액 증명원 또는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부가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원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출 조건

    대출한도는 최소100만 원 ~ 최대 1억 원으로 굉장히 높습니다. 상환방식이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 상환이 있는데요. 만기일시상환은 1년 단위로 갱신하며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 합니다. 보통 연장의 경우 연체나 다른 과도한 대출이 많이 없다면 일반적으로는 쉽게 연장이 되는 편입니다. 원리금균등 상환은 1~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큰 장점 중 하나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점인데요. 중도에 돈이 생겨서 갚을 때 수수료가 없으므로 바로바로 상환하면 됩니다.

    대출한도 : 100만원 ~ 1억원

    대출 금리 : 최저 연 3.99 ~ 15.00%

    상환방식 : 만기 일시상환 (1년씩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1~5년)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대출자격 : 연소득 500만 원 이상, 개업 1년 이상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내역이 발생한 사업자

    토스뱅크 사장님대출 신청 방법

    신청은 모바일 앱 '토스뱅크'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이기 때문에 모든 신청 절차는 비대면으로 이루어집니다.

    1. 토스 앱 설치 (앱 다운 링크)
    2. 입출금 통장 개설 (신분증 지참 후 5분 이내 개설 가능)
    3. [토스뱅크 신용대출]-[내 대출한도 보기] -[사장님 대출 알아보기] 선택
    4. 개인 정보 입력 후 신청

    위의 절차로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24시간 연중무휴로 가능하지만 22시 ~ 08시까지는 홈택스 운영 중단으로 자격확인 심사가 제한됩니다.

    신청 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있으면 1661-7654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니 아무 시간에 연락하셔도 됩니다.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서류

    서류 제출은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이 필요한데요. 토스 인증서로 본인인증만 하시면 실제로 서류를 직접 발급받으실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자동 제출이 됩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 통장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은 22년 5월 11일에 새롭게 출시된 개인사업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입니다. 마찬가지로 개인사업자 분들의 마이너스통장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위의 사장님대출과 유사하지만 마이너스통장 방식이라는 점이 큰 차이점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내가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자유롭게 빌렸다가 다시 상환하고, 또 언제든지 다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필요할 때만 쓰고 돈이 생기면 바로 상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자도 훨씬 적게 들 수 있고요.

    사장님대출과 차이점은 한도가 적다는 것입니다. 최대 5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 금리는 최저 연 4.59%로 사장님 대출에 비해 조금 더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 마이너스통장도 신용대출보다 금리는 조금 더 높게 책정됩니다. 대신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내가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계산하는 방식이므로 실제 납부하는 이자는 더 적을 수 있는 것이죠.

    총 한도 5천만 원 이내에서 자금을 활용하실 수 있는 경우라면 마이너스 통장이 훨씬 유리해 보이네요.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바로 연결✅

    • 대출한도 : 최소 100만 원 ~ 최대 5천만 원
    • 대출 금리 : 최저 연 4.60 ~ 15.00%
    • 상환방식 : 만기 일시상환 (1년씩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 대출자격 : 연소득 500만 원 이상, 개업 1년 이상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내역이 발생한 사업자

    토스뱅크의 개인사업자 대출인 사장님 대출과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사업자 분들에게는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으로 생각됩니다. 자금이 필요하신 경우 상환일정 및 한도 등을 잘 고려하셔서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 추천할만한 상품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의 모든 것

    인터넷 전문은행인 케이 뱅크는 영업점이 없기 때문에 다른 1 금융권보다 금리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영업점 방문 없이 빠르게 대출 신청 및 승인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나이가 젊은 세대에서

    super-joo.tistory.com

     

    토스뱅크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신청 하기

    국내 인터넷 전문 은행 3호인 토스 뱅크가 탄생했습니다. 케이 뱅크, 카키오 뱅크처럼 인터넷 전문 은행인데요. 새롭게 탄생한 만큼 공격적인 대출 실행을 앞세우고 있습니다. 신용대출, 비상금

    super-joo.tistory.com

     

    창업초기자금 대출 방법 알아보기

    창업 초기 자금에 대해알아보겠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초기에 들어가는 자금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건데요. 인테리어, 임대 보증금, 필요한 자재류 등을 구입하고 준비하려면 많

    super-joo.tistory.com

     

    프리랜서 대출 서류 및 가능한 곳 모음 (후기와 꿀팁 포함)

    프리랜서 대출 가능한 곳과 준비해야 되는 서류등, 프리랜서가 대출 받는 꿀팁을 담았습니다. 최근 비정규 프리랜서 분들이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프리랜서는 일반 직장과는 다르게 안정적이

    super-joo.tistory.com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기존 대출 상품의 금리가 굉장히 높을 때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대부업 등의 고금리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중,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super-joo.tistory.com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 및 자격(대환+구입자금+생활안정자금)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카카오뱅크에서도 출시하면서 이용자들의 선택지가 넓어졌습니다. 카뱅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과 자격요건 및 대환 방법, 구입자금, 생활안정자금 대출 시의 주의점 등에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대상 자격 600, 700, 800,1000만원(+확인지급, 이의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우여곡절 끝에 국회 본회의에 통과되면서 5월 30일부터 지급되고 있습니다. 손실보전금 대상 및 자격과 600만원 ~ 1000만원 지원금액 및 확인 지급과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