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우리은행 신용7등급 이하 대출 원금감면 신청 방법 및 대상

    by 돈되정 2022. 7. 21.

    신용7등급 이하 원금감면
    우리은행 저신용자 원금감면

    우리은행은 8월 초부터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이면서 성실이자 납부자에게 대출 원금 감면 금융지원제도를 실시합니다. 신청 방법 및 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신용7등급 이하 대출 원금 감면

    우리은행에서 가장 먼저 원금 감면 제도가 시행됩니다. 금융당국에서는 금리가 인상됨에 따라 취약차주의 고통을 분담해달라는 요청에 은행권에서 이러한 원금감면 제도가 시행되는데요. 가장 먼저 우리은행에서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우리은행 신용 7등급 이하 대출 원금 감면 대상

    취약 차주로 분류되는 신용등급 7등급 이하, 고위험 다중채무자, 저신용 차주 이면서 이자 성실상환자가 그 대상이 됩니다. 도덕적 해이에 대한 이슈로 성실상환을 했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방식

    지원 방식은 기존의 개인 신용대출을 연장하거나 재약정하게 되면 약정금리가 6% 초과하게 되면 초과되는 이자금액으로 대출원금을 자동으로 상환해주는 방식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예를 들어, 1000만 원의 7% 연이자는 70만 원이고 6%는 60만 원인데요. 6%를 초과하는 금액인 10만 원을 자동으로 원금 상환을 해준다는 말입니다. 즉, 6%를 초과하는 금리의 대출이지만 초과하는 금액은 자동 원금 상환이 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6%의 금리로 대출을 받았다고 생각할 수 있게 됩니다.

    고 신용자들에게 역차별이라는 말이 있을 수 있어서 고 신용자들 에게느 추가 약정 대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신용 7등급 이하 대출 원금 감면 신청 방법

    원금감면 신청은 우리은행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대출을 재약정시에 지원합니다. 시행시기는 8월 초부터 시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상세히 알려 줍니다.

    >>원금 감면 신청하기

    >>신용등급 조회하기(나이스)

    >>신용등급 조회하기 (올 크레디트)

    소상공인 및 타 금융지원 참고

    소상공인의 원금을 탕감해주는 제도와 고금리를 저금리로 전환해주는 대출들도 곧 시행됩니다.

    또한 저신용자들은 '저신용 특례보증' 상품도 꼭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신용 특례보증은 소상공인이 아닌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소상공인 원금감면 채무조정 신청 및 대상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부실 부채의 원금 감면을 해주고 채무조정을 해주는 새 출발 기금이 9월 하순에 시행이 시작됩니다. 아래에서 신청 방법 및 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

    super-joo.tistory.com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000만원 신청 방법 대상 (2022년 신규, 2차 추경)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특례보증 상품이 출시됩니다. 2022년 윤석열 정부의 2차 추경안에 포함되면서 제도권 밖의 최저신용자들이 1000만 원 한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7%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고금리에서 저금리로 갈아타기)

    소상공인들의 고금리 대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으로 7% 대의 저금리로 대환대출 신청이 9월 중에 시작됩니다.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상환하고 계시는 소상공인 분들에게는 희소식인데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신청 방법 및 대상 (폐업 소상공인 재창업 대출)

    폐업한 소상공인이 재창업할 경우 특례보증으로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의 신청 방법 및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재

    super-joo.tistory.com

     

    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 방법 및 대상 (신속채무조정)

    정부에서 저신용 청년들의 채무를 조정해주기 위한 제도인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가 1년간 한시적으로 시행 됩니다. 신청 방법 및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대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1000만원 추가 신청하기 (대상, 중신용, 저신용)

    소상공인 중신용자들이 받았던 희망플러스 특례보증과 저신용자들이 받았던 희망대출의 대출 한도가 7월부터 1000만 원 증액됩니다.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시점에서 저금리로 받을 수

    super-joo.tistory.com

     

    햇살론보험 출시! 신청 방법 및 대상자는?

    햇살론 보험이 출시 예정입니다. 보험사도 정책 서민금융상품 출시가 가능해지면서 순수 신용대출 상품인 햇살론을 출시하기로 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보험 햇살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