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햇살론보험 출시! 신청 방법 및 대상자는?

    by 돈되정 2022. 6. 29.

    햇살론보험 2022년 신규
    햇살론 보험

    햇살론 보험이 출시 예정입니다. 보험사도 정책 서민금융상품 출시가 가능해지면서 순수 신용대출 상품인 햇살론을 출시하기로 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보험

    햇살론 보험이라는 이름은 아직은 가칭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과 보험사간의 협의가 진행 중인데요. 협의가 끝나면 정식 이름을 채택하고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햇살론 보험' 그대로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서민금융 진흥권과 보험 업계의 협의 중인데 큰 그림은 근로자 햇살론과 비슷한 구조로 나옵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일 경우 연소득 4500만 원까지 가능하기도 하고요.

    근로자 햇살론 금리는 10.5%에 한도는 2000만 원입니다. 저신용자의 경우 일반 은행권이나 저축은행에서 대출받을 경우 연 20%에 육박하는 금리를 이용해야 하는 만큼 굉장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보험이 근로자뿐 아니라 자영업자까지 포함시킬 것으로 보이는데요. 협의가 진행 중이지만 아무래도 코로나19의 타격으로 자영업자들에 대한 혜택도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는 만큼 출시 시기의 차이가 있을 순 있겠지만 자영업자를 위한 햇살론 보험도 출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햇살론 보험 조건은?

    햇살론 보험이 서금 융의 근로자 햇살론과 유사하게 출시된다고 했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조금 더 낮은 금리로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 대출금리 : 보증료 포함 연 6~8%
    • 대출한도 : 2000만 원
    • 대출기간 : 5년

    햇살론 보험 신청 방법

    햇살론 보험은 보험회사 및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과 보험회사 간의 협의가 끝나면 상품을 출시하는 보험회사가 결정되면서 공지가 나올 것인데요. 그때 다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바로 연결✅

    최저 신용자 특례보증

    햇살론 보험과 더불어 최저 신용자에 대한 특례보증 상품도 같이 출시됩니다. 대출한도는 1000만 원이고 금리는 15.9% 로 햇살론 15와 같은데요. 만약 햇살론보험이나 햇살론15 같은 상품에서 부결된다면 시도해봐야 하는 상품인데요. 최저 신용자의 경우 대출이 어려워 불법사금융으로 손을 뻗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꼭 이 상품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최저 신용자인 신용점수 하위 10% 이하 이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000만원 신청 방법 대상 (2022년 신규, 2차 추경)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특례보증 상품이 출시됩니다. 2022년 윤석열 정부의 2차 추경안에 포함되면서 제도권 밖의 최저신용자들이 1000만 원 한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

    super-joo.tistory.com

     

    안심전환대출 대상 및 신청 방법 총정리 (2022년 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

    2022년 새로운 안심 전환대출 상품이 출시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2차 추경안에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변동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분들께는 굉장히 좋은 소식 이인 데요. 안심 전환대출 신청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방법 대상(고금리>저금리 대출 갈아타기 +5000만원 한도)

    소상공인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대환 해주는 대환대출 제도가 10월에 시행됩니다. 기존 채무가 연 금리 7% 이상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대환

    super-joo.tistory.com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이자 서류등 총정리 (사장님 대출,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의 인기가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변에 개인사업자 지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토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의 이자 서류 자격

    super-joo.tistory.com

     

    저소득층 긴급복지지원제도 대상 확대! 신청 방법 및 대상 총정리

    저소득층을 위한 긴급복지지원제도 및 긴급복지생활지원금에 대한 공제한도 등이 늘어나면서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생계지원금 단가도 인상되었는데요.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확대된 대상과

    super-joo.tistory.com

     

    햇살론 카드 출시! 신청 자격 및 방법 총 정리

    신용이 아주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한데요. 금융당국과 카드업계에서는 이런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저신용자들에게 햇살 론카드를 발급해준다고 합니다. 신용카

    super-joo.tistory.com

     

    햇살론 추가대출 받는 방법

    햇살론을 이용 중인데 추가로 대출이 더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추가 대출을 받고 싶은데 예전에는 있었던 긴급 생계자금이 폐지가 되면서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럴

    super-joo.tistory.com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기존 대출 상품의 금리가 굉장히 높을 때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대부업 등의 고금리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중,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