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가능한 곳 종류 (TOP2 추천)

    by 돈되정 2022. 9. 28.

    무직 전세 대출
    무직 전세 대출

    소득이 잡히지 않는 무직자 분들은 대출이 어렵지만 정부에서는 무직자 분들도 전세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알아봐야 하는 가장 좋은 상품을 순서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무직자 전세자금대출은 일단 가장 먼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을 우선적으로 알아봐야 합니다. 아무래도 정부 지원 상품은 금리 혜택과 자격 요건에 있어서 가능성이 가장 높은데요. 

    정부 지원 전세자금대출 Flow

    정부 지원의 상품들은 보증서를 발급해주고 은행을 연계하여 대출을 실행합니다. 정부 지원이라고 해서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대출을 심사하고 실행하는 것이 아니고 보증서를 발급해주면 이 보증서를 가지고 여러 은행이 대출을 실행해 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별로 알아보는 것이 아닌, 정부 지원 전세대출 보증서를 먼저 파악하고 실행해주는 편한 은행을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정부 지원 무직자 전세자금 대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무직자 전세자금 대출에는 2가지 종류의 보증 기관이 있습니다. 

    • HF한국 주택금융공사 : '청년 맞춤형 특례보증' 
    • HUG주택도시 보증 공사 : '전세금 안심대출보증 + 전세금 반환보증'

    HF한국 주택금융공사 청년 맞춤형 특례보증

    먼저 HF한국 주택금융공사의 청년 맞춤형 특례보증 상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청년 맞춤형 특례보증이기 때문에 나이 제한이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나이나 기타 조건이 해당된다면 가장 좋은 무직자 전세 대출 상품입니다.

    •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
    • 임차 보증금 90% 이내, 최대 1억 원 한도
    • NH, 국민, 우리, 신한, 하나, 기업, 수협, 대구, 부산 · 경남, 광주, 전북은행,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에서 신청 가능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 전세 보증금의 90% 이내이면서,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금융권 대부분의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인터넷 전문 은행인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 등에서도 취급을 하고 있어서 비대면으로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래 은행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상품 안내 보실 수 있습니다.

    NH농협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수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 뱅크 또는 케이뱅크의 청년 전세대출을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비대면 신청 때문인데요. 다른 은행 들은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은행들이 많습니다. 또한 정부 지원의 전세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금리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HF한국 주택금융공사의 보증 상품 중 카카오 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기준으로 상품 설명 자세히 드리겠습니다. 다른 은행들도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대출대상 : 만 19세 ~ 만 34세 이하의 청년 및 무주택자 
    • 대출한도 : 전세 보증금의 90% 이내이면서 최대 1억 원
    • 대출 금리 : 연 3.4% ~ 3.6% (신청일 기준으로 금리는 변동될 수 있음)
    • 대출기간 : 1년 이상 3년 이내
    • 상환방법 : 만기 일시 상환 (대출 기간 중 이자만 납입하다가 만기 시 전액 상환) 
    •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필요시 언제든지 상환 가능)

    HUG주택도시 보증 공사 

    HUG주택도시 보증 공사의 전세대출 보증 상품은전세금 안심대출보증입니다. 앞서 HF한국 주택금융공사의 청년 전세 대출에 해당되지 않거나 전세자금이 더 많이 필요하신 분들께서 신청하시면 되는 상품인데요.

    전세자금 대출과 전세보증금 보호를 둘 다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보증 한도는 전세 자금의 80% 이내이면서 최대 4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나이 제한이 없으며 보증금 80%~ 90% 한도 내에서 4억 원까지 대출 가능
    • 전세금 반환보증까지 같이 가입하는 상품이므로 전세금 반환에 대한 걱정이 없는 큰 장점이 있음
    •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 부산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에서 신청 가능

    아래의 은행을 클릭하시면 해당 상품 상세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NH농협
    하나은행 부산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은행 신청 전 보증신청 가능 여부를 간단한 질문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증 가능 여부 확인해보기✅

    위의 은행 중에서 편하신 은행 아무 곳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을 기준으로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신한 전세대출(주택도시 보증) 

    주택도시 보증 공사의 보증을 통해 전세자금 대출과 전세금 보호를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깡통 전세 등의 이슈로 집주인에게 전세금을 반환받지 못하더라도 보증기관인 주택도시 보증 공사에서 보증금을 반환해주기 때문에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따로 전세금 반환 보증 보험 같은 상품을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확정일자만 받아도 충분히 법적으로 보호가 가능 하지만 반환받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전세금 보호까지 같이 되는 상품이라 추천드립니다.

    신한은행은 다른 은행과 다르게 대출 한도가 4억이 아닌 4억 5천만 원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 대출 대상 : 무주택 또는 1 주택자
    • 대출 한도 : 전세보증금의 80% 이내 이면서 4억 5천 한도 (신혼부부 청년 가구는 90% 까지 가능)
    • 대출 금리 : 연 5% ~ 7% (대출 실행 시점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 수 있음)
    • 대출 기간 : 최대 25개월 이내(연장 시 연장 심사 필요)
    • 상환 방법 : 만기 일시상환

    무직자 전세자금 대출 결론

    무직자라면 일반 은행에서 실행하는 대출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위의 2가지 보증 상품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일단 먼저 한국 주택금융공사의 청년 맞춤형 특례보증 상품의 조건이 된다면 이 상품을 은행을 통해 가입하시면 되고요. 만약 1억 원이 넘는 보증금 대출이 필요하거나 자격 요건이 안된다면 HUG 주택도시 보증의 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청년 맞춤형 특례보증 먼저 알아보자.
    2. 조건이 안 맞거나 전세 대출 금액이 많이 필요하면 HUG 보증 상품을 알아보자.

    아래의 기타 상품 참고 바랍니다.

     

    토스뱅크 햇살론뱅크 신청 조건(무직, 부결사유 포함)

    인터넷 전문 은행인 토스 뱅크에서도 이제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뱅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햇살론뱅크는 햇살론 15나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같은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super-joo.tistory.com

     

    케이뱅크 토스뱅크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신청 및 대상 (2022년)

    정부에서 소상공인들에게 지원하는 저금리 대환대출 상품이 케이뱅크와 토스뱅크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들이 이제는 정부의 정책상품에도 발을 넓혔는데요. 아래에서 자

    super-joo.tistory.com

     

    안심전환대출 대상 및 신청 방법 총정리 (2022년 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

    2022년 새로운 안심 전환대출 상품이 출시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2차 추경안에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변동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분들께는 굉장히 좋은 소식 이인 데요. 안심 전환대출 신청

    super-joo.tistory.com

     

    비상금대출 비교 정리 1~2금융권 (자주하는 질문 모음)

    최근 1 금융권~ 2 금융권에서 비상금 대출 상품의 인기가 아주 높은데요. 갑작스럽게 급전에 필요할 때 이만한 대안이 없습니다. 1 금융권, 2 금융권의 대표적인 비상금 대출 상품에 대해 자세히

    super-joo.tistory.com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에 관한 모든 것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전문은행인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와 더불어 인터넷 전문은행인만큼 대출 금리가 다른 1 금융권보다 저렴한데요. 케이뱅크 비상금

    super-joo.tistory.com

     

    햇살론 유스 대학생, 청년 대출 신청자격 및 방법 총정리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청년,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을 위한 서민 대출 상품입니다. 청년들이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해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통한 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super-joo.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모든 것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아주 많이 이용하시죠?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아주 간편하게 대출이 되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할 경우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대

    super-joo.tistory.com

     

    배달대행 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 총정리 (자격 금리 한도 신청방법)

    배달대행을 하는 분들을 위한 전용 대출 상품인 신한은행의 쏠 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라이더 대출 상품뿐 아니라 다른 대안 상품들도 안내드릴

    super-joo.tistory.com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 및 자격(대환+구입자금+생활안정자금)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카카오뱅크에서도 출시하면서 이용자들의 선택지가 넓어졌습니다. 카뱅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과 자격요건 및 대환 방법, 구입자금, 생활안정자금 대출 시의 주의점 등에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