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모든 것

    by 돈되정 2021. 10. 30.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아주 많이 이용하시죠?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아주 간편하게 대출이 되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할 경우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말 그대로 비상금이 필요할 경우에 쓰는 상품입니다.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비상금대출 신청 시 휴대전화 본인 인증으로 신용점수 조회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 서류제출이 필요하지 않은 아주 편리한 대출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공식 홈페이지

    • 대출 종류 : 마이너스 통장 대출
    • 대출한도 :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 대출금리 : 비상금 대출 (3.994~14.524%), 중신 용비 상금 대출 (4.910% ~ 11.590%) 대출금리는 대출 시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출기간 : 1년 (1년 단위로 연장 신청 가능)
    • 상환방법 : 만기 일시상환
    •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 신청 가능시간 : 365일 가능하며 06~23시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

    • 직업, 소득과는 무관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신청 고객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세부 상품이 나뉨
    • 비상금 대출 : 서울보증보험(주)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중신용비상금대출 : 중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중신용 고객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하러 가기

    중신용비상금대출은 뭐지?

    중신용비상금 대출은 휴대전화로 개인 신용점수를 조회했을때 카카오뱅크 자체 기준 점수에 의해 적용 됩니다. 개인 신용점수가 높다면 일반 비상금대출, 낮다면 중신용비상금대출이 적용되는데 아무래도 금리는 더 높게 책정이 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뭐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형식의 대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가지고 있는 일반 입출금 통장을 마이너스(-)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비상금 대출로 300만원을 신청할 경우 300만원이 입금되는게 아니라 가지고 있던 입출금 통장에서 마이너스 3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원래 통장에 100만원이 들어있었는데 계좌이체로 200만원을 보내면 내 통장에는 -100만원이 찍히게 되는 것이죠.

    비상금대출 이자는 어떻게 발생하지?

    만약 -100만 원을 사용 후데 3일후에 다시 100만원을 입금하면 0원이 되겠죠? 이렇게 되면 100만 원에 대한 이자는 3일만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편의성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일반 신용대출은 300만 원 신청 시 300만 원을 입금받아서 사용하게 되는데, 300만 원에 대한 이자는 매월 납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은 돈이 있을 때 넣어두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비상금 대출 이자는 어디에서 빠져나가지?

    비상금대출 이자는 다른 계좌가 아닌 비상금 대출을 받은 마이너스 통장 계좌에서 인출됩니다. 만약 300만 원을 비상금 대출로 인출했다면 -300만 원이 되는데요. 이자 납입하는 날 -300만원이면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이 없기 때문에 연체가 발생하게 됩니다. -300만원을 다 쓰지는 마시고 조금은 남겨 두어야 합니다.

    연체하게 되면?

    300만원 신청 후 -300만원이 지속될 경우 이자 납입에 대한 연체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연체 시 연체기간 중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대출금리 + 연 3%입니다. 10일을 연체하면 10일 동안 원래 대출금리 + 연 3%의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은?

    카카오 뱅크 비상금대출은 1년 단위로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대부분 연장이 되는데 연체가 지속되거나 다른 곳에서 과다한 대출이 있는 경우에는 연장 승인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기일 30일 전에 문자 및 E-mail로 안내가 오면 카카오뱅크 앱의 MY화면에서 연장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기 후 연장할 때는 그 시점에 적용받는 금리로 설정되므로 이전과는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연장 승인이 되지 않거나 연장하지 않을 때에는 비상금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셔야 합니다. 상환하지 않을 경우 연체가 발생하며 신용점수 하락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무직자도 가능한 문턱이 낮은 편입니다. 거절당하는 이유는 보통 다른 대출이 많은 경우입니다.

    만약 다른 대출이 없는 경우에도 거절당했다면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일 수도 있습니다. 신용점수와 개인적인 사정에 따라서 승인 여부는 달라지게 되므로 아주 자세하게 알지는 못합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대출을 거절 당했을 경우에는 다른 1금융권의 비상금 대출도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시 신용점수 하락되는가?

    모든 대출은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1 금융권이기 때문에 아주 크게 하락하지는 않고 소폭 하락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연체 없이 잘 상환한다면 신용점수는 다시 회복하게 됩니다.

     

     

     

    햇살론 유스 대학생, 청년 대출 신청자격 및 방법 총정리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청년,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을 위한 서민 대출 상품입니다. 청년들이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해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통한 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super-joo.tistory.com

     

    햇살론 카드 출시! 신청 자격 및 방법 총 정리

    신용이 아주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한데요. 금융당국과 카드업계에서는 이런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저신용자들에게 햇살 론카드를 발급해준다고 합니다. 신용카

    super-joo.tistory.com

     

    토스뱅크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신청 하기

    국내 인터넷 전문 은행 3호인 토스 뱅크가 탄생했습니다. 케이 뱅크, 카키오 뱅크처럼 인터넷 전문 은행인데요. 새롭게 탄생한 만큼 공격적인 대출 실행을 앞세우고 있습니다. 신용대출, 비상금

    super-joo.tistory.com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기존 대출 상품의 금리가 굉장히 높을 때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대부업 등의 고금리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중,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super-joo.tistory.com

     

    햇살론뱅크 신청 자격 및 조건 정리

    법정 최고금리가 인하하면서 저신용자와 저소득자의 부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햇살론 뱅크가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햇살론 뱅크는 저신용자와 저소득의 서민들의 부채와 신용등급 등을 개선

    super-joo.tistory.com

     

    무직자 비상금 대출 가능한 곳 비교 정리

    최근에는 모바일로 소득 증빙 없이 가능한 대출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직장이 없는 주부나 대학생 및 프리랜스 분들도 소액 대출은 낮은 금리로 쉽게 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가 있습

    super-joo.tistory.com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비교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도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그중에서 저렴한 곳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어디가 저렴한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저축은행 대출 금리가 저렴한 곳 5곳을 추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