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복지.정책

    보은군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대상 지급시기 (15만원 결초보은)

    by 돈되정 2022. 5. 25.

    보은 재난지원금 15만원
    보은군 재난지원금 15만원

    보은군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1인당 15만 원을 지급하는데요. 신청 방법 및 대상, 지급시기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죠.

    지급액 1인당 15만원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바로 연결)
    신청 기간  6월13일~7월15일

    보은군 재난지원금 대상

    보은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 1인당 15만원씩 결초보은 상품권으로 지원하는데요. 2022년 1월 1일 기준으로 현재까지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지급합니다.

    • 2022. 1. 1. 0시 기준 세대별 주민등록표를 적용하고 신청일 현재까지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자
    • 외국인 중 영주권자(F5) 및 결혼이민자(F6)는 지급대상에 포함

    보은군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보은군 재난지원금 신청은 개인별이 아닌 세대별로 신청합니다. 주민등록상 동거인은 같은 세대로 보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신청하셔야 하고요. 신청 시 결초보은 상품권으로 지급하는데, 카드충전형 또는 지류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충전형과 지류형의 신청 기간이 다르니 일정을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보은군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기간

    • ` 22. 6. 13.(월) ~ 6. 17.(금) (1주간)/ 결초보은상품권 카드충전형
    • `22. 6. 20.(월) ~ 7. 15.(금) (4주간)/ 결초보은상품권 지류형 (10부제 시행)

    지류형 상품권 10부제 일정
    지류형 상품권 10부제

    신청은 세대주가 세대원을 대표하여 일괄 신청하면 되는데요.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세대주의 신청이 어려울 경우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세대원 방문 시 본인 신분증 및 세대주 위임장·신분증 지참하시면 되고요.

    구비서류

    세대주가 직접 일괄 신청할 경우에는 세대주 본인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되고요. 대리 신청할 경우에는 위임장, 세대주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기타 증빙서류(가족관계 증명서 등)가 필요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증 또는 영주증이 필요하고요. 아래 서류 목록 잘 확인하시고 미리 준비하셔서 가시길 바랍니다.

    보은 재난지원금 신청시 필요한 서류 목록
    서류목록

    보은군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처는 재난지원금 많이 받아보셨으니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결초보은 상품권으로 지급되니 당연히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몰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문의처

    이의신청은 6월 13~7월 15일에 가능합니다. 

    문의는 보은군 주민복지과 복지정책팀 043-540-3801~2 또는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최대 1000만원,+이의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인 손실보전금의 최소 지급액이 600만원이고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되는 것으로 확정이 되었는

    super-joo.tistory.com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100만원 신청 (6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특고(특수고용직) 및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인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100만 원 신청 및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5차 당시에는 제외되었던 업종들도 다시 포함되었는데요. 특고, 프리랜서 6차

    super-joo.tistory.com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취약계층 생활안정지원 100만원)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긴급생활지원금 100만 원을 신청받습니다. 또한 취약계층 대상 금융지원 3종 패키지가 공급되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액 7

    super-joo.tistory.com

     

    법인·일반 택시기사,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지급시기 (소득안정지원금 200만원)

    법인·일반 택시기사, 버스기사 재난지원금인 소득안정지원금 200만 원 신청 및 지급이 됩니다. 추경안이 국회에 제출되면서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포함해 택시

    super-joo.tistory.com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지급시기 (저소득 문화예술인 지원금)

    저소득 문화예술인을 대상으로 활동 지원금 1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새로운 정부의 추경안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비롯해 문화예술인의 활동 지원금도 포함되었습니다. 신청 방법, 대

    super-joo.tistory.com

     

    방역지원금 3차 폐업, 휴업 받을 수 있을까? (소상공인 600만원 폐업, 휴업)

    방역지원금 3차를 앞두고 있는 와중에 폐업이나 휴업을 했거나, 할 예정이거나 하시는 소상공인 분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600만 원 신청 자격에 폐업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