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복지.정책

    법인택시 지원금 300만원 신청 방법 및 지급시기 (일반택시, 버스기사 재난지원금·소득안정지원금)

    by 돈되정 2022. 5. 30.

    법인택시 300만원 신청
    법인택시 버스기사 300만원

    법인택시, 일반택시, 버스기사에게 소득안정지원금 300만원 지급이 결정되었습니다. 기존 정부안은 200만 원이었지만 300만원으로 상향되었는데요. 신청 방법 및 대상, 지급시기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법인택시 지원금 300만원

    지급액 300만원
    신청 지자체 (지차체 홈페이지 연결)
    지급시기 6월中

    법인·일반 택시기사에게 소득안정지원금 300만원이 지급됩니다. 기존 정부 추경안에서는 200만원이었지만 국회 통과시에는 300만원으로 상향된 금액이 통과되었습니다.

    개인택시의 경우 개인 사업자를 내고 택시 운행을 하므로 600만 원의 손실보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택시인데 법인 명의로 되어 있으면 당연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인 600만 원에는 해당이 되지 않게 되고요.

    법인택시 지원금 300만원 신청 방법

    법인 택시기사의 소득안정지원금 300만원 신청방법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법인택시회사의 매출이 감소한 경우

    법인택시회사 매출이 감소할 경우 법인에서 직접 지자체로 신청하는데요. 택시기사 분들이 신청서를 작성하여 법인회사로 제출하면, 모든 신청서 및 자료를 취합하여 법인회사에서 지자체로 제출합니다.

    2) 법인택시 회사 매출은 감소하지 않고, 개인의 소득만 감소한 법인택시기사

    법인택시 회사의 매출은 감소하지 않고 개인 소득이 감소했을 경우 법인회사와는 관계가 없기 때문에 직접 지자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지자체 홈페이지 바로 이동 ▼▼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울산 세종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광주 강원도
    제주도 지자체 찾기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소득안정지원금)

    지급액 300만원
    신청 지자체 (지차체 홈페이지 연결)
    지급시기 6월中

    법인택시기사와 마찬가지로 버스기사도 소득안정자금 300만원을 지급받습니다. 전세버스 및 비공영제 노선버스 기사님들이 그 대상인데요. 매출이 감소한 버스업체에 속한 기사님이나 소득이 감소한 버스기사 분들이 지원받게 됩니다. 

    21년과 22년도에도 버스기사 지원이 있었는데요. 계획된 인원에 비해 실제 신청 및 지급된 인원이 적었다고 합니다. 애매한 경우에는 일단 무조건 신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버스기사 재난지원금(소득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서를 직접 지자체에 제출하거나 회사를 통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보통 버스 회사에서 수합하여 신청하지만 개인이 별도로 접수할 경우에는 지자체 공고문을 잘 확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지급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 입금되며 심사 후에 지급됩니다.

    ▼▼지자체 홈페이지 바로 이동 ▼▼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울산 세종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광주 강원도
    제주도 지자체 찾기

    특고 프리랜서 200만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에게는 200만원의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지급됩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6차 2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시기)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6차 2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시기) 특고 프리랜서 6차 지원금이 1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지급시

    super-joo.tistory.com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법인택시 및 버스기사와 더불어 저소득층에게도 긴급생활지원금을 6월 중으로 지급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취약계층 생활안정지원 100만원)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긴급생활지원금 100만 원을 신청받습니다. 또한 취약계층 대상 금융지원 3종 패키지가 공급되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액 7

    super-joo.tistory.com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000만원 신청 방법 대상 (2022년 신규, 2차 추경)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특례보증 상품이 출시됩니다. 2022년 윤석열 정부의 2차 추경안에 포함되면서 제도권 밖의 최저신용자들이 1000만 원 한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대상 자격 600, 700, 800,1000만원(+확인지급, 이의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우여곡절 끝에 국회 본회의에 통과되면서 5월 30일부터 지급되고 있습니다. 손실보전금 대상 및 자격과 600만원 ~ 1000만원 지원금액 및 확인 지급과

    super-joo.tistory.com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방법 대상 기간 (2022년 서울 청년적금)

    서울시에서는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위한 사업인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을 받습니다. 저금하는 금액 만큼 추가로 지원해주는 적금상품인데요. 구체적인 신청방법과 대상, 기간 등에 대해 자

    super-joo.tistory.com

     

    토스뱅크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신청 하기

    국내 인터넷 전문 은행 3호인 토스 뱅크가 탄생했습니다. 케이 뱅크, 카키오 뱅크처럼 인터넷 전문 은행인데요. 새롭게 탄생한 만큼 공격적인 대출 실행을 앞세우고 있습니다. 신용대출, 비상금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