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및 조건 (1.5% 금리 인하 )

    by 돈되정 2022. 10. 11.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금리 인하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는 1 금융권 정부 지원 대출의 가장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신한은행에서 신규로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는 사람에게 1.5%의 금리를 인하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새희망홀씨의 대출 자격과 조건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는 저소득 및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 지원 대출입니다. 정부에서는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해 금융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고금리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악순환을 하는 서민들을 위해 지원하는 상품 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새희망홀씨입니다. 

    새희망홀씨는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점수 하락에도 상대적으로 2 금융권에 비해서 하락이 작기 때문에 가장 추천하는 상품인데요. 흔히 아시는 햇살론 같은 상품은 2 금융권과 협약해 대출해주기 때문에 신용점수 하락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 

     

    신한금융그룹에서 금융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신한 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하는데요. 그 안에 새희망홀씨의 금리를 1.5% 인하해주는 정책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려면 신한은행을 이용하시는 게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서민 전용 대출인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는 소득 기준과 신용평점 기준 등의 기본적인 대출 자격이 있습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는 신용점수와 무관하게 신청 가능
    • 연소득 3500만원 초과 ~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자 : 신용평점 하위 20% 이내
    • 연소득 4500만원 초과 시 신청 불가

    신용평점 하위 20% 이내는 KCB : 700점, NICE : 744점 이하여야 하고요. 신용점수 단순 조회는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조회 한번 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반복적으로 계속 신용점수 조회는 대출받을 때 불리하게 작용할 수는 있으니 반복적 조회는 삼가주시길 바랍니다.

    KCB신용점수 조회하기

     

    나이스 신용점수 조회하기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100만원 ~ 최대 35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7~9% 정도 생각하시면 되는데, 1.5% 추가 인하 적용이 되실 수 있습니다.

    • 신한 새희망홀씨2
    • 대출한도 :100만 원 ~ 3500만 원
    • 대출금리 : 연 7~9%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짐)
    • 대출기간 : 최대 5년
    • 만기 일시상환, 원금 또는 원리금 분할 상환
    •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언제든 상환 가능)

    새 희망홀씨 2 지원 은행

    새희망홀씨 2 상품은 정부 지원 상품이므로 신한은행에만 있는 것이 아닌 다른 은행에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편하신 은행으로 신청 하셔도 되겠습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SC제일은행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부결 

    새희망홀씨 2는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상품이지만 부결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부결 사유는 기대출의 과다, 소득 및 신용의 자격이 맞지 않는 이유가 가장 많습니다.

    만약 소득 기준은 통과 하지만 부결되었을 경우에는 다른 지점 또는 다른 은행에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담당자에 따라서 승인, 부결이 결정되기 때문에 다른 지점 또는 은행에서는 승인이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부결되었을 경우에는 또 다른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인 '사잇돌 대출'을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심사 조건이 새 희망홀씨보다 조금 덜 까다로운 상품입니다.

    👉사잇돌 대출 안내

     

    토스뱅크 사잇돌대출 자격 및 신청 방법 (부결시 대안까지)

    토스뱅크의 저소득·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인 사잇돌 대출의 자격 및 신청 방법과 부결이 되었을 때 대안으로 받을 수 있는 대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인터넷 전문 은

    super-joo.tistory.com

     

    햇살론15 비대면 신청 가능 은행은? +특례보증

    햇살론15는 정부정책 서민금융지원 상품의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은행과 연계되어 신청을 하는데,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한 은행이 따로 있습니다. 햇살론15 비대면 신청 방법을 비롯해 자세히

    super-joo.tistory.com

     

    토스뱅크 햇살론뱅크 신청 조건(무직, 부결사유 포함)

    인터넷 전문 은행인 토스 뱅크에서도 이제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뱅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햇살론뱅크는 햇살론 15나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같은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super-joo.tistory.com

     

    저신용 성실상환자 이자·원금 감면 신청방법(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은행)

    5대 은행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에서는 저신용 성실상환자의 이자 부담을 절감해주는 원금 감면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신청 방법과 자격,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소상공인 고금리 대환대출 및 저금리 운영자금 신청 대상(금리 2%)

    경기도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고금리, 고물가에 따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대출 지원을 합니다. 고금리 대환 대출 및 저금리 운영자금을 지원하는데요. 금리가 2%

    super-joo.tistory.com

     

    신한은행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 (고정금리 우대형+일반형)

    신한은행으로 안심전환대출 신청하는 방법과 대상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안심전환대출은 6개의 은행이 있으며 이외의 저축은행 등의 2금융권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8

    super-joo.tistory.com

     

    햇살론보험 출시! 신청 방법 및 대상자는?

    햇살론 보험이 출시 예정입니다. 보험사도 정책 서민금융상품 출시가 가능해지면서 순수 신용대출 상품인 햇살론을 출시하기로 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보험 햇살

    super-joo.tistory.com

     

    배달대행 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 총정리 (자격 금리 한도 신청방법)

    배달대행을 하는 분들을 위한 전용 대출 상품인 신한은행의 쏠 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라이더 대출 상품뿐 아니라 다른 대안 상품들도 안내드릴

    super-joo.tistory.com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000만원 신청 방법 대상 (2022년 신규, 2차 추경)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특례보증 상품이 출시됩니다. 2022년 윤석열 정부의 2차 추경안에 포함되면서 제도권 밖의 최저신용자들이 1000만 원 한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