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시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재난지원금 (방역지원금)을 100만 원 신청을 받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보전하기 위한 정책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지급액 | 업체당 100만원 |
온라인 신청 | 전용 홈페이지 (바로연결) |
지급시기 | 접수일 순 순차 지급 (문자발송) |
오프라인 신청 | 신청방법 안내 (바로 연결) |
부천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방역지원금 100만원)
소상공인에게는 업체당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1인이 다수의 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사업체별 지원
- -공동대표의 경우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
부천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방역지원금 100만 원) 대상
기준일이 중요합니다. 21년 12월 31일 이전에 부천시에 사업장을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22년에 개업했다면 대상자가 아닌 점 기억해주세요.
21년 기준으로 매출액이 감소했다는 것이 인정이 되어야 하는데요. 행정명령 이행여부, 정부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에 따라 ➀영업제한업종, ➁일반업종, ➂확인 지급 업종 등 3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유형에 따라 매출 감소 증명 기준이 달라집니다.
- ➀영업제한업종 : 집합금지 및 시간제한 방역조치 대상 사업체 - 매출 감소 인정
- ➁일반업종 : '22년 정부 방역지원금 1차 수령한 사업체 - 매출감소 인정
- ➂확인지급 : '22년 정부 방역지원금 1차 미수령 사업체 - 6월 확인 지급 시 추가 서류 제출
지원제외대상
- 유흥 및 사행업종, 전문직종, 금융업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외업종
-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행정명령 위반 업체
부천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방역지원금 100만 원) 신청방법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 모두 가능 합니다.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 시 1차, 2차로 신청기간을 사업자번호 기준으로 나누었습니다. 1차 신청은 사업자번호 10부제가 운영됩니다.
- 1차 신청기간 : 5월 9일(월) ~ 5월 28일(토)
- 2차 신청기간 : 5월 29일(일) ~ 6월 17일(금)
1차 신청 10부제 운영
5월 9일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9, 10일은 0, 11은 끝자리 1 이런 식으로 날짜끝과 사업자끝이 일치하는 날 신청하시면 됩니다.5월28일까지 이런식으로 계속 운영되며, 2차 신청기간인 29일부터는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제출서류
➀영업제한업종, ➁일반업종 온라인 신청 제출서류 시
- -사업자등록증명원 (7일 이내 발급 본)
➂확인 지급 업종
- -사업자등록증명원
- -소상공인 확인서
-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19년~21년)
방문신청
- 신청기간 : 6월 13일(월) ~ 6월 17일(금) / 5일간
- 신청방법 :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후 서류 제출
- 제출서류 : 공통 서류(신분증, 사업자등록증명원, 신청서), 확인 지급(소상공인 확인서,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문의처
- 부천시 콜센터 ☎︎031-32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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