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복지.정책

    과천시, 군산시, 나주시 재난지원금 신청(전 시민 10만원 지급)

    by 돈되정 2022. 2. 2.

    군산 과천 나주 재난지원금

    과천시, 군산시, 나주시에서 각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재난지원금 10만 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과 별개로 지자체별 예산안에 재난지원금을 포함시켜 따로 지급하는 것인데요. 자세히 알아보시죠.

    시작하기 전에 요즘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굉장히 많습니다.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오픈되었습니다.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과천시 재난지원금

    과천시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기 위해서 재난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소득과 재산 등에 관계없이 과천시에 거주하고 있다면 모두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지급하는 10만원은 지역화폐로 지급해 골목상권과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1월 24일에 추경 예산안을 과천시의회에 제출했으므로 구체적인 지급시기와 방안은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듯합니다.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군산시 재난지원금

    군산시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영업제한으로 고통받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군산시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과 행정명령 이행시설 개소당 20만 원의 일상회복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20만원의 일상 회복 지원금은 전라북도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즉시 20만 원을 추가로 입금할 예정이며 2월 안에 지급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전시민에게 지급하는 군산 재난지원금은 22년 1월 24일 0시 기준으로 군산시에 주민 등록된 시민과 외국인 중 결혼이민자, 영주권자가 대상입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군산 재난지원금 신청은 2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해야 하는데요. 신청은 주민 등록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현장에서 바로 선불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세대주가 방문할 경우 세대원까지 일괄로 한 번에 수령할 수 있으며 대리수령을 원하는 시민은 신청서 및 위임장과 신청인, 위임인의 신분증을 모두 지참하면 대리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청 첫 주인 2월 14일에서 20일까지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신청인 기준으로 신청 요일과 출생연도 끝자리가 일치하는 시민이 신청 가능합니다. 14일에 신청할 경우 끝자리가 4로 끝나는 출생 연도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64.74,84,94년생 분들이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사용기한

    사용기한은 5월 31일까지입니다. 만약 5월 31일까지 사용하지 못하면 남은 금액은 전액 환수될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사용처는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전의 재난지원금과 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한 곳으로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자세한 사용처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용처 검색 사이트인 "국민 지원금 사용처. kr"에서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나주시 재난지원금

    나주시에서도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지속되는 코로나19의 위기상황 속에서 시민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명목인데요. 1월 27일 나주시의회에서 118억 원의 재난지원금이 추가로 반영된 예산안이 의결되었습니다.

    1월 24일을 기준으로 나주시에 주민등록이 된 모든 시민 (결혼이민자 포함)을 대상으로 지급되는데요. 나주사랑 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2월 중으로 신청받고 지급할 예정입니다.

    >>나주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방법 및 대상 (고·중신용)

    코로나19 전염으로 인한 방역 대책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대출 상품인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의 고·중신용자 분들을 위한 대출이 시작됩니다. 신청방법과 대상 등 필요한 내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지급시기

    거리두기 및 방역조치로 인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소상공인들에게 300만 원의 방역지원금 신청을 받는데 그 대상과 신청방법, 지급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초 계획보다 많이 걷힌

    super-joo.tistory.com

     

    상생소비 더하기 소비 복권 추첨 (당첨금 100만원)

    정부에서 골목상권 소비 진작을 위한 정책으로 상생 소비 더하기 소비 복권 추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로 골목상권에서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주는 형식인데요. 아래에서 자

    super-joo.tistory.com

     

    손실보상 선지급 금융 프로그램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손실을 보상해주는 지원인 손실보상의 새로운 지원방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우선 손실이 발생하기 전에 일정 금액을 대출방식으로 선지급한 후에 차후에 확정된 손실 보상

    super-joo.tistory.com

     

    프리랜서 대출 서류 및 가능한 곳 모음 (후기와 꿀팁 포함)

    프리랜서 대출 가능한 곳과 준비해야 되는 서류등, 프리랜서가 대출 받는 꿀팁을 담았습니다. 최근 비정규 프리랜서 분들이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프리랜서는 일반 직장과는 다르게 안정적이

    super-joo.tistory.com

     

    근로장려금 조건 및 지급액 조회 방법(2022년)

    근로장려금 조건과 지급액 조회 방법등 근로장려금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조건을 알아보시고 자격이 된다면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작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