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대상자 확인 및 신청 방법 (연체된 통신비 소액결제 취약계층)

    by 돈되정 2024. 3. 5.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대상자 확인 및 신청 방법 (연체된 통신비 소액결제 취약계층)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대상자 확인 및 신청 방법

     

     

    정부는 통신채무와 금융채무의 동시 산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금융-통신 통합채무 조정 제도를 추진합니다.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대상자 확인 및 신청 방법 (연체된 통신비 소액결제 취약계층)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재산, 소득 감안하여 조정
    채무조정 대상자 확인 홈페이지 (바로 연결)

    정부에서는 통신채무와 금융채무의 동시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통합채무 조정 제도를 추진합니다. 금융위원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업해 신용회복위원회가 금융채무와 통신채무를 동시에 조정하는 '금융-통신 통합채무조정'을 2분기 중에 시행한다고 밝혔는데요. 금융채무와 통신채무를 신용회복위원회에서 한번에 조정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채무조의 재산과 소득을 감안해 채무자가 성실히 상환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금융채무와 통신 채무가 조정됩니다.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대상자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대상자는 신용회복의원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신용회복위원회가 3개월 이상 연체된 핸드폰기기비 (서울보증보험 보증채무)외에는 통신채무를 직접 조정할 수가 없는데요. 통신채무를 갚기 어려운 신복위 이용자가 통신사에 신청하면 5개월 분납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채무조정을 신청해도 통신요금과 소액결제 대금에 대해서는 충분한 지원을 받을 수 없어 채무조정의 재기지원 효과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기존 개선
    지원절차 신복위 이용 
    -> 통신사 신청 (2단계)
    신복위 직접 조정 (원스톱)
    지원수준 5개월 분납 재산 및 소득 감안하여 조정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신청 방법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신청 방법은 신복위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쉽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통신사에게 별도의 신청이 필요없고 신복위에서 직접 원스톱으로 조정해주기 때문에 편리해 졌습니다.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하기

    금융 통신 통합 채무조정 필요 이유

    ✔금융채무 3000만원과 통신채무 1000만원을 보유한 채무자 A씨는 최근 일자리를 잃고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통해 금융채무를 조정할 수 있었다. 하지만 소득이 부족해 통신채무는 해결하지 못했다. A씨는 다시 직장을 구하기 위해 휴대폰이 필요했고, 휴대폰을 개통하기 위해 200만원의 고금리 대출로 통신채무를 정리할 수밖에 없었다.

    ✔채무자 B씨는 4000만원의 빚이 연체돼 아르바이트하면서 신복위의 채무조정을 받고 있었다. 하지만 통신채무 300만원 연체는 해결하지 못해 본인 명의의 휴대폰 사용이 어려웠다. B씨는 정규직 일자리를 구하고 싶었지만 일부 회사의 채용 과정에서 휴대폰 본인 인증을 요구했고, 서류 발급에도 본인 인증이 필요해 제대로 구직 활동을 할 수 없었다.

     

     

    신용사면 대상자 확인 및 조회 방법 (서민 소상공인 연체기록 삭제 2000만원 이하 소액 대출)

    정부에서는 어려운 경제 상황을 반영해 대출 연체가 있는 서민 및 소상공인의 신용사면을 시행합니다. 신용사면 대상자 확인 및 조회 방법 (서민 소상공인 연체기록 삭제 2000만원 이하 소액 대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신용사면 신용회복 대상 조회 및 신청 방법 (서민 소상공인 연체기록 삭제)

    금융위원회는 2천만원 이하 금액을 연체했다가 모두 상환한 소상공인, 서민을 대상으로 신용회복 (신용사면)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신용사면 신용회복 대상 조회 및 신청 방법 (서민 소상공인

    super-joo.tistory.com

     

    2024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직접대출 저신용 자영업자 대출 한도 금리)

    2024년에는 소상공인 자금 지원 정책이 강화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2024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직접대출 저신용 자영업자 대출 한도 금리)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저신용

    super-joo.tistory.com

     

    최저신용자 1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100만원 즉시 대출 신용하위 10%)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직접 대출을 해주는 상품을 출시합니다. 신용점수 하위 10% 대상자로 최저신용자 1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저신용자 1

    super-joo.tistory.com

     

    전북은행 최저특례 신청 방법 및 대상 (전북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한도소진, 조건, 금리, 후기)

    전북은행 최저특례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연체 이력 등으로 신용점수가 매우 낮아 정부 지원 대출도 이용하기 어려웠던 서민들을 위해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전북은행 최저특례 신청 방법

    super-joo.tistory.com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한도 금리 자격조건 상환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국민행복기금이 신용회복지원프로그램 등을 통해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

    super-joo.tistory.com

     

    소액생계비 대출 비대면 신청 방법 및 대상 (100만원 추가 대출)

    서민금융진흥원이 소액생계비 대출을 받은 기존 대출자가 비대면으로 추가 100만원 대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검토중입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비대면 신청 방법 및 대상 등 자세

    super-joo.tistory.com

     

    긴급생계비 1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서민 긴급생계비 소액대출 금리 한도 자격)

    긴급생계비 100만원 신청 방법과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연체자들이 불법 사금융에 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서민 긴급생계비 소액대출을 100만원 한도로 해주고 있습니다.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