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금융

    신용불량자 대출 300 가능한 곳 찾기

    by 돈되정 2021. 11. 4.

    신용불량자 분들은 정말 대출이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아예 시도조차 하지 않고 포기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러지 마시고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몇 가지 방법을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300 까진 가능

    무직자라도 대출 가능한 건 알고 계시죠? 무직자가 가능한 것은 300만원 이하의 금액은 대출 심사를 거치지 않고도 승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신용불량자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가끔씩 2금융권 부터 신용불량자에게 소액대출해주는 곳이 있으니까 한번 시도해봅시다.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은?

    그럼 본격적으로 가장 궁금해하시는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제도

    가장 먼저 알아보셔야 할 곳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소액금융제도 상품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먼저 채무조정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지자체의 재원으로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소득이 아주 낮거나 최저 신용자를 대상으로 신용회복 지원과 연계하여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등의 긴급자금을 대출해줌으로써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기 위함인데요.

    금리가 일단 가장 저렴합니다.  홈페이지를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라며, 1600-5500 고객센터니까 한번 상담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 바로 연결

    2. 자동차 담보 대출

    두 번째로 알아보아야 하는 대출은 바로 자동차 담보대출입니다. 자동차를 본인 명의로 소유하고 있다면 중고차 시세에 따라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현대캐피털과 웰컴론 자동차 담보 대출입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 대출 

    • 최고 5천만 원에 연 3.5~17.9% 의 금리입니다.
    • 상환은 최장 48개월에 원리금 균등상환으로 매월 같은 금액을 상환하시면 되는데요.
    •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 무조건적으로 승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신용불량자라도 될 수도, 안될 수도 있지만 자동차가 있다면 한번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웰컴론 자동차 담보대출

    •  웰컴론에서 나오는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 만 20세 ~ 만 59세 이하까지 신청 가능한데 대학생은 불가합니다.
    • 금리는 15.9~ 19.9%이며 최장 60개월 원리금 균등 상환 / 만기 일시상환입니다.

    3. IT 전당포

    IT전당포는 IT 제품인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을 담보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IT 전당포는 소액만 대출 가능합니다. 담보를 거는 IT 제품 시세의 50~60% 한도로 대출 가능합니다.

    IT 전당포는 한국대부금융협회에서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미등록 업체는 거르는 게 좋아요. 법정금리보다 높게 부르거나 부당한 요구 하는 곳 많습니다.

    한국대부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등록된 업체 찾기

    4. P2P 대출

    P2P 대출은 개인과 개인 간의 대출인데요. 채무자와 채권자를 디렉트로 연결해주는 대출입니다.

    최근에는 p2p 대출로 신용불량자가 받기에는 좀 어려워졌습니다. 간혹 가능한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말씀은 드리는데요.

    P2P 대출 중개 사이트는 렌딧 , 8퍼센트, 피플 펀드 , 줌 펀드 정도가 있는데 잘 모르는 사이트는 불법인 경우가 많으니 이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5. 대부업체

    신용불량자 대출의 마지막은 역시 대부업체입니다. 대부업체는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가 아니면 절대 이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금리가 높고 악순환이 될 수 있어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불량자라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대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정말 필요한 곳이라면 갚을 수 있는 능력을 잘 계산해서 대출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기존 대출 상품의 금리가 굉장히 높을 때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대부업 등의 고금리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중,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super-joo.tistory.com

     

    햇살론 카드 출시! 신청 자격 및 방법 총 정리

    신용이 아주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한데요. 금융당국과 카드업계에서는 이런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저신용자들에게 햇살 론카드를 발급해준다고 합니다. 신용카

    super-joo.tistory.com

     

    햇살론뱅크 신청 자격 및 조건 정리

    법정 최고금리가 인하하면서 저신용자와 저소득자의 부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햇살론 뱅크가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햇살론 뱅크는 저신용자와 저소득의 서민들의 부채와 신용등급 등을 개선

    super-joo.tistory.com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비교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도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그중에서 저렴한 곳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어디가 저렴한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저축은행 대출 금리가 저렴한 곳 5곳을 추

    super-joo.tistory.com

     

    OK저축은행 대출 Best 5 추천

    제2금융권인 OK저축은행의 대출 상품중에 추천드릴만한 5가지를 모아봤습니다. 대출은 필요한 자금의 성격에 맞게 대출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종류별로 5가지를 모았습니다. 저축은행의 특성상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