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정책

    상생소비더하기 소비 복권 추첨 신청하기 (당첨금 100만원)

    by 돈되정 2022. 1. 9.

    상생소비더하기
    상생소비더하기

    정부에서 골목상권 소비 진작을 위한 정책으로 상생소비더하기 소비 복권 추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로 골목상권에서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주는 형식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시작하기 전에 요즘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굉장히 많습니다.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오픈되었습니다.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상생소비더하기 소비 복권

    소비복권 홈페이지 상생소비복권.kr (바로 연결)
    당첨금 최대 100만원
    당첨 여부 조회하기 홈페이지 (바로 연결)

    21년에는 소비 진작을 위해서 상생 소비 지원금이 있었는데요. 22년에는 상생 소비 더하기 소비 복권 사업을 진행합니다.

    상생소비더하기 복권은 골목 상권 또는 전통시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카드로 결제하면 소비자에게 추첨 번호를 주고 다음 달 추첨을 통해서 당첨금을 주는 사업입니다.

    • 모든 국민이 참옇랄 수 있으며 영수증 1개당 1번만 응모 가능 합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력한 카드 영수증 또는 현금영수증만 응모 가능 합니다.
    • 온라인 구매 영수증, 전자영수증 법인카드 영수증, 가맹점용카드영수증, 지출증빙용현금영수증은 응모 및 당첨이 제한 됩니다. 
    • 국내 전통시장, 골목상권, 소상공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한 영수증만 응모 가능 합니다.
    • 지원 제외 업종은 사행성, 담배중개업, 약국, 보험업, 부동산업, 골프장 등이 있습니다. 
    • 👉제외업종 모두 확인하기!

    >>상생소비복권 홍보영상

    상생소비복권 영상

     

    상생소비더하기 소비 복권 발행처

    골목 상권과 전통시장의 소비 진작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보니 당연히 온라인이나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추첨 번호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 전통시장, 골목상권, 소상공인 판매점(식당,가게,점포,상점)
    • 온라인 쇼핑몰 및 유흥업소, 콜라텍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은 제외

    소비복권 응모 하기

    응모방법

    1. 소비장소에서 3만원 이상 카드 또는 현금영수증으로 결제
    2.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상생소비복권.kr' 로 접속
    3. 카드 또는 현금영수증 사진 찍어서 업로드
    4. 상생소비복권 이벤트 응모 완료 카카오 알림톡을 확인하면 끝!

    상생소비더하기 소비 복권 당첨금

    일단 당첨금은 10만 원 ~ 100만 원까지로 잡혀있습니다. 

    • 1등 100만원 (500명)
    • 2등 50만원 (1000명)
    • 3등 10만원 (2000명)

    당첨 발표는 9월 30일에 발표 됩니다.

    당첨 여부 조회하기

    상생소비더하기 소비 복권 기간

    • 22년 9월1월 ~ 22년 9월7일까지 진행 됩니다.

    또 다른 소비 진작 프로그램

    서울 소비진작 프로그램

    상생 소비 더하기 소비 복권 사업과 더불어 다양한 소비 진작을 위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추가 소비 특별공제

    추가 소비 특별공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 사용액이 전년 대비 5% 이상 증가할 경우 기존 소득공제율에 더해 5% 증가분의 10%를 100만 원의 한도로 공제해 주는 제도입니다. 그러니까 이전 연도 보다 카드 사용 금액이 높으면 추가로 소득공제해준다는 것이죠.

    전통시장과 대중교통 사용분에서도 추가 소비 특별공제가 적용됩니다. 21년 대비 5% 이상 증가한 전통시장, 대중교통 소비분의 10%를 공제해줍니다.

    소비쿠폰

    21년도에도 기 시행되었었는데요. 21년에 소비쿠폰 중 잔여 가용 부분이 있습니다. 남은 소비쿠폰은 22년 2월에 운영된다고 합니다. 숙박, 실내체육시설, 프로스포츠 3가지로 총 400억 원의 규모입니다.

    상생 소비 더하기 소비 복권부터 여러 가지 소비 진작 정책을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주변 골목상권과 소상공인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 대상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 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방역으로 힘들어진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지원 자금 중 하나입니다. 2022년에 새롭게 지원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원금감면 채무조정 신청 및 대상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부실 부채의 원금 감면을 해주고 채무조정을 해주는 새 출발 기금이 9월 하순에 시행이 시작됩니다. 아래에서 신청 방법 및 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

    super-joo.tistory.com

     

    근로장려금 조건 및 지급액 조회 방법(2022년)

    근로장려금 조건과 지급액 조회 방법등 근로장려금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조건을 알아보시고 자격이 된다면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작

    super-joo.tistory.com

     

    소상공인 점포철거비 신청 방법 및 대상(2023년 폐업 철거비 지원 희망리턴패키지)

    소상공인이 폐업을 하게 될 경우 폐업 부담 완화를 위해 점포 철거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점포 철거비의 지원 단가를 23년부터 상향되는데요. 폐업 시 점포 철거비 신청 방법 및 대상 등에 대

    super-joo.tistory.com

     

    도약준비금 3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구직단념 청년 지원금)

    23년도에는 구직 단념 청년들이 직업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도약준비금 300만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도약준비금 신청 방법과 대상(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도약준비금 300만원 도약

    super-joo.tistory.com

     

    안심전환대출 대상 및 신청 방법 총정리 (2022년 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

    2022년 새로운 안심 전환대출 상품이 출시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2차 추경안에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변동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분들께는 굉장히 좋은 소식 이인 데요. 안심 전환대출 신청

    super-joo.tistory.com

     

    2022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 자동재충전 방법 알아보기

    2022년부터는 문화누리카드가 선착순이 아닌 100% 지급이 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자동 재충전, 신청방법과 사용처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super-joo.tistory.com

     

    창업초기자금 대출 방법 알아보기

    창업 초기 자금에 대해알아보겠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초기에 들어가는 자금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건데요. 인테리어, 임대 보증금, 필요한 자재류 등을 구입하고 준비하려면 많

    super-joo.tistory.com

     

    2023년 기준 중위소득 알아보기 (30% 40% 47% 50% 80% 100% 120% 150%)

    정부에서 하는 지원 사업들을 비롯해 서민형 대출 상품 등을 이용할 때는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등을 기준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가구별 소득 기준으로 참고하는 2023년 기준 중위소득에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산후조리비 신청하기 (인터넷 신청으로 간편하게 50만원)

    경기도에서는 출산을 한 출산가정에 산후조리비를 지원하면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저출산의 문제가 굉장히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

    super-j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