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차

    복지.정책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청년기본금융)

    by 돈되정 2022. 7. 4.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기본금융)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금융 지원인 '청년 기본 대출'과 '청년 기본 저축'제도가 시행됩니다. 청년 기본 대출의 신청 방법과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경기도 청년 기본 대출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강력한 의지로 시행되는 청년들을 위한 소액저리 장기대출 상품입니다. 경기도에서 지원되는 제도인 만큼 일반 은행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가 책정되어 있으므로 소액대출이 필요한 경우 꼭 신청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기본 대출 + 정부 시행 상품인 햇살론 유스만 받아도 어느 정도의 자금 융통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햇살론 유스 대학생, 청년 대출 신청자격 및 방법 총정리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청년,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을 위한 서민 대출 상품입니다. 청년들이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해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통한 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super-joo.tistory.com

    경기도 청년 기본 대출 대출 조건

    소액대출인 만큼 대출 한도는 500만 원이며 대출 금리는 연 3%대의 시중은행보다 저렴한 금리입니다. 최근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만큼 저렴하게 대출받을 수 있네요. 대출 기간이 10년으로 굉장히 긴 특징이 있는데요.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대출이 시행됩니다.

    • 대출한도 : 500만 원
    • 대출금리 : 연 3%대
    • 대출방식 : 마이너스통장

    경기도 청년 기본 대출 대상

    기본 대출의 대상은 당연히 거주지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상으로 전입신고가 완료된 만 25세 ~ 만 34세의 청년이 대상이 됩니다.

    특징은 이런 지자체 상품들은 보통 소득이나 자산 등에 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본 대출은 소득이나 자산에 상관없이 시중은행보다 저렴하게 대출을 해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신청 방법

    청년 기본 대출 신청 방법은 협약된 은행 지점과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KCB산업은행 SC제일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경기도 홈페이지 바로 연결✅

    경기도 청년 기본 저축

    경기도 청년 기본 저축은 1인당 500만 원 ~ 1000만 원 한도의 수시입출금 통장입니다. 적금통장 개념인 청년희망키움 통장이나 청년 저축계좌와는 다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경기도 청년 기본저축 신청 방법 및 대상 (청년기본금융)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인 '청년 기본 금융' 제도를 실시합니다. 저축 상품인 '청년 기본 저축', 대출 상품인' 청년 기본 대출', 적금상품인 '청년 내일 저축계좌 사업'의 신청

    super-joo.tistory.com

     

    기본 저축과 다른 개념의 적금 방식은 청년희망키움 통장과 청년 저축계좌를 통합한 '경기도 청년 내일 저축계좌 사업'이 도입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일정 및 조건

    경기도에서는 청년 근로자들에게 복지향상과 처우개선을 위해 복지포인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총 1차, 2차, 3차로 진행하는 사업이고 1차에는 총 7천 명 내외로 선정을 해서 청년 복지포인트를

    super-joo.tistory.com

     

    배달대행 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 총정리 (자격 금리 한도 신청방법)

    배달대행을 하는 분들을 위한 전용 대출 상품인 신한은행의 쏠 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라이더 대출 상품뿐 아니라 다른 대안 상품들도 안내드릴

    super-joo.tistory.com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000만원 신청 방법 대상 (2022년 신규, 2차 추경)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특례보증 상품이 출시됩니다. 2022년 윤석열 정부의 2차 추경안에 포함되면서 제도권 밖의 최저신용자들이 1000만 원 한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

    super-joo.tistory.com

     

    부산청년 기쁨두배 통장 신청 방법 및 조건 (부산은행 최대 1110만원)

    부산시에서는 부산은행과 업무협약을 맺어 '부산 청년 기쁨 두배' 통장을 출시했습니다. 부산에 거주하는 청년을 위한 적금상품인데요. 신청 방법 및 조건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죠. 부산청

    super-joo.tistory.com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 및 대상 (20만원, 중위소득 60%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의 신청 방법 및 대상, 기간, 가구원 범위, 구비서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월세지원 금액 20만원 온라인 신청 복지로 홈페이지 (바

    super-joo.tistory.com

     

    댓글